2014 GSL 시즌1 우승자 주성욱(KT)이 핫식스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21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4 핫식스컵 라스트 빅매치 16강 D조 최종전에서 주성욱이 원이삭과 치열한 접전 끝에 2:1로 잡고 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원이삭은 초반 빠른 점멸을 준비하며 모선핵을 통해 주성욱의 뒷마당 확장 의도를 파악했다. 그러나 이 타이밍에 주성욱의 예언자가 원이삭의 본진에 난입하며 큰 피해를 입혔다. 이후 주성욱은 거신을 생산했고 확장에 욕심내지 않고 병력을 모아 전투에서 승리하며 1:0으로 앞서나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원이삭과 주성욱 모두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하지만 이후 원이삭은 바로 로봇공학 시설을 올리며 관측선을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췄고, 주성욱은 로봇공학 시설보다 앞마당 확장을 시도하며 원이삭의 암흑 기사를 확인하자마자 항복을 선언할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 3세트, 원이삭은 앞마당을 가져가며 점멸 추적자를 준비했다. 주성욱은 앞마당 없이 추적자 공격을 시도했지만 큰 이득을 얻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추적자 다수로 비어있는 원이삭의 빈집을 노리는데 성공하며 순식간에 경기를 반전 시켰고, 점멸을 따라가며 마지막 추적자 싸움에서도 승리하며 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4 핫식스컵 라스트 빅매치 16강 D조

최종전 주성욱(P) 2 VS 1 원이삭(P)

1세트 주성욱(P, 11시) 승 VS 패 원이삭(P, 1시) 님버스
2세트 주성욱(P, 5시) 패 VS 승 원이삭(P,11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주성욱(P, 1시) 승 VS 패 원이삭(P, 7시) 만발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