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마스터즈 8강에 오른 3명의 중국 선수 중 2명이 8강전에서 만났다. 4강 마지막 자리를 놓고 중국의 'Zeng Guoyi'와 'Lu Jiajun'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다. 진정한 중국 대표의 자존심이 걸린 대결. 이 대결에서 'Lu Jiajun'이 깜짝 마법사 덱을 선보이면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하지만 중국 1위로 한중마스터즈에 참가한 'Zeng Guoyi'가 침착하고 깔끔한 경기 운영으로 'Lu Jiajun'을 꺾고 4강에 합류했다.

이하 중국의 'Zeng Guoyi'의 인터뷰 전문이다.


4강에 진출한 소감은?

Zeng Guoyi: 매우 기쁘다. 8강 상대, 'Lu Jiajun'이 나를 너무 잘 알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다. 그 누구보다 가장 힘든 상대였다고 생각한다.


한중마스터즈 경기를 하기 위해 한국에 방문했다. 과거에 한국을 와본 경험이 있는지?

Zeng Guoyi: 전에 서울과 제주도 여행을 했다. 경치가 매우 좋았다. 음식이 정말 맛있더라. 특히 김치, 불고기, 삼계탕이 인상적이었다.


1세트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쉽게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Zeng Guoyi: 상대방의 손 패를 예측했는데 다 맞았다. 느낌이 좋았다. 예측한 대로 경기가 흘러갔기 때문에 쉽게 이길 수 있었다.


2세트에서 'Lu Jiajun'이 마법사 덱을 꺼냈다. 예상한 부분인가?

Zeng Guoyi: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원래 'Lu Jiajun' 선수가 도적이나 사냥꾼을 잘하기 때문에 이 두 직업을 예상했었다. 덕분에 크게 한 방 먹었다.


방밀 전사 덱을 선보였다. 최근 하락세로 평가받는 전사 덱을 꺼낸 이유가 무엇인지?

Zeng Guoyi: 4세트는 생각하지 않았다. 3세트를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법사에게 100% 카운터인 방밀 전사를 선택했다.


많은 관중 앞에서 경기했기 때문에 긴장할 법한데, 침착한 모습이었다.

Zeng Guoyi: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정말 긴장했다. 대기실에서 온몸이 떨렸다. 하지만 막상 경기가 시작하니 전혀 떨리지 않았다. 게임에 집중했기 때문에 주변이 보이지 않았다.


다음 상대 '슬시호' 정한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Zeng Guoyi: 지난 한중마스터즈 16강에서 'Fu Liang'과 경기하는 것을 봤다. 'Fu Liang'은 나와 매우 가까운 친구다. 또, 실력도 출중한 선수다. 그런 'Fu Liang'을 꺾는 모습을 보고 정말 잘하는 선수라고 생각했다.


4강의 유일한 중국 선수다. 각오 한마디 부탁한다.

Zeng Guoyi: 진정한 중국 대표가 된 느낌이다.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꼭 우승하도록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