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의 악연, SKT T1 K와 삼성 화이트가 롤챔스 2014 섬머 8강에서 붙었다. 매 시즌마다 겨뤘고, 그때마다 명승부의 연속이었던 양 팀. 이번 대결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결과가 이미 나온 시점이지만, 양 팀의 경기력은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1세트는 SKT T1 K가 승리했다. '페이커' 이상혁은 미드 질리언을 선택하며 변수를 만들었다. 질리언의 힘든 마나 관리를, 여신의 눈물, 조화의 성배로 커버했다. 질리언은 은신 챔피언인 트위치와 환상 호흡을 자랑했다. 은신 중인 트위치에 폭탄을 걸어 상대방 챔피언을 쉽사리 암살했다.

질리언에 당한 삼성 화이트는 2세트부터 질리언을 밴하며 변수를 차단했다. 그리고 뛰어난 한타 집중력을 보여주며 2세트를 따냈다.



삼성 화이트는 3세트도 마찬가지로 질리언을 밴했고, '임프' 구승빈의 트리스타나가 초반 트리플 킬을 획득하며 승기를 쥐었다. 트리스타나는 앞 로켓 점프를 마다치 않으며, 경기를 자기 뜻대로 풀어갔다. 3세트 역시 삼성 화이트가 잡으며 세트스코어 2대 1로 앞서갔다.

4세트에서 SKT T1 K는 앞서 자신들이 당한 트리스타나-브라움을 꺼내 들었고, '페이커' 이상혁은 지난 경기에 한 번 사용해 좋은 결과가 있었던 제라스를 선택했다.

삼성 화이트는 '마타' 조세형의 쓰레쉬가 환상적인 사형 선고로 SKT T1 K의 봇 라인을 완벽히 붕괴, 이후 오브젝트를 착실히 챙기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SKT T1 K는 '임팩트' 정언영의 룰루, '페이커' 이상혁의 제라스가 분전했지만, 승부를 뒤집을 수 없었다.

결국, 삼성 화이트가 SKT T1 K를 3대 1로 꺾고 롤챔스 섬머 4강에 진출하게 됐다. 7월 25일 금요일 경기는 삼성 블루와 진에어 스텔스가 맞붙는다.


핫식스 롤챔스 섬머 2014시즌 8강 3일차 결과

SKT T1 K vs 삼성 화이트 - 3:1 삼성 화이트 승리

1 set - SKT T1 K (승) vs 삼성 화이트 (패)
2 set - SKT T1 K (패) vs 삼성 화이트 (승)
3 set - SKT T1 K (패) vs 삼성 화이트 (승)
4 set - SKT T1 K (패) vs 삼성 화이트 (승)



경기 기사 모음

[롤챔스 섬머] SKT T1 K, 라이벌 매치에서 먼저 웃었다!
[롤챔스 섬머] 불리함을 극복한 교전 능력! 삼성 화이트 1:1 만들어
[롤챔스 섬머] '괴물' 트리스타나 맹활약! 삼성 화이트, 3세트 승리 차지!
[롤챔스 섬머] 상대 멘탈을 쥐고 흔든 삼성 화이트, 4강 진출 성공!
[롤챔스 섬머] '롤드컵X=은퇴'로 각오 다졌다! 삼성 화이트 조세형, 구승빈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