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an Lin이 Zhang Lichen을 3대 1로 제압하고 4강에 진출했다. 사냥꾼으로 1승, 전사로 2승을 거뒀다. 손패가 잘 풀리지 않아도 끝까지 참으며 운영을 시도한 결과가 좋았다. 특히, 4세트는 명경기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양 선수 모두 굉장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 1세트 - Zhang Lichen(드루이드) 패 : 승 Yuan Lin(사냥꾼)

양 선수 모두 초중반 필드 장악에 신경쓰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필드엔 유령 들린 거미가 두 개나 있었던 Yuan Lin의 사냥꾼이 더 많은 하수인을 남겼다. Zhang Lichen의 드루이드는 야생의 표효, 자연의 군대를 함께 사용하지 않고 필드 장악을 위해 손에 잡히는 대로 사용했다. 양 선수의 손패는 말랐고, 누가 더 좋은 뒷패를 뽑느냐가 관건이었다.

Zhang Lichen의 드루이드는 유령 기사, 아르거스의 수호병을 통해 필드를 꽉 잡았다. 하지만, Yuan Lin의 사냥꾼은 리로이 젠킨스, 개들을 풀어라, 회갈색 늑대, 사냥꾼의 특수 능력을 활용해 한 번에 승리를 따냈다.



■ 2세트 - Zhang Lichen(사냥꾼) 승 : 패 Yuan Lin(사냥꾼)

두 선수 모두 섬광을 들고 시작했다. Yuan Lin의 사냥꾼이 폭발의 덫을 먼저 설치했지만 섬광으로 지워지고 말았다. Zang Lichen은 사냥꾼의 징표를 이용해 Yuan Lin의 레호크도 빠르게 제거했다. 상황이 Zang Lichen에 굉장히 좋아졌다.

Zang Lichen은 상대방의 본체에 대미지를 누적했다. 게다가 야생의 벗으로 킁킁이를 뽑으며 그 속도에 박차를 가했다. 불리해진 Yuan Lin은 리로이 젠킨스-개들을 풀어라로 필드를 장악했지만, Zang Lichen 역시 리로이 젠킨스-개들을 풀어라를 사용하며 2세트에 승리했다.


■ 3세트 - Zhang Lichen(사냥꾼) 패 : 승 Yuan Lin(전사)

Yuan Lin는 전쟁 격노를 사용하는 방밀 전사덱을 가지고 나왔다. Zhang Lichen의 장의사를 손쉽게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여줬다. 게다가 Zhang Lichen가 4턴에 장착한 독수리뿔 장궁을, 바로 다음 턴에 해리슨 존스로 파괴하기도 했다.

Yuan Lin은 케른 블러드후프를 얼굴없는 배후자로 복사하며 필드를 완벽히 잡았다. 상대방의 저항을 방지하기 위해 로데브까지 올리는 치밀함도 보여줬다. 결국, 3세트는 Yuan Lin의 전사가 승리했다.


■ 4세트 - Zhang Lichen(성기사) 패 : 승 Yuan Lin(전사)

벼랑 끝에 몰린 Zang Lichen이 선택한 덱은 성기사였다. 한중마스터즈에서 3전 3패의 성기사. 과연 Zang Lichen이 성기사 첫 승을 신고할 수 있을지, 흥미로운 대결이었다.

Yuan Lin의 손패가 굉장히 좋았다. 불안정한 구울과 방어구 제작자를 필드에 깔아둘 수 있었다. Zhang Lichen도 다수의 손패를 보유하면서 강력한 도발 하수인으로 필드를 뺏기지 않았다. 하지만 Yuan Lin은 이미 상대방의 본체에 많은 대미지를 누적했다. Zhang Lichen의 성기사는 필드를 장악했지만, 체력이 5밖에 남지 않았다.

어쩔 수 없었다. Zhang LIchen은 상대방이 난투가 있는 걸 알면서도 티리온 폴드링을 꺼냈다. "땡, 땡!" Yuan Lin의 난투가 필드를 휩쓸었다. 과연 끝까지 남아 있는 카드는? 바로 티리온 폴드링이었다. 관객들은 환성을 질렀다.

하지만 체력이 문제였다. Zhang Lichen은 용사의 진은검으로 체력 수급을 노렸지만, Yuan Lin의 해리슨 존스에 무너졌다. 해리슨 존스가 뽑아 든 카드는 로데브. Zhan Lichen의 신의 축복은 13코스트 카드가 되고 말았다. 결국, Yuan Lin이 4세트에 승리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8강 B조

Zhang Licheng 1 : 3 Yuan Lin

1세트 - Zhang Lichen(드루이드) 패 : 승 Yuan Lin(사냥꾼)
2세트 - Zhang Lichen(사냥꾼) 승 : 패 Yuan Lin(사냥꾼)
3세트 - Zhang Lichen(사냥꾼) 패 : 승 Yuan Lin(전사)
4세트 - Zhang Lichen(성기사) 패 : 승 Yuan Lin(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