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프 스킬 반사'로 PvP에서 특히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신규 티셔츠가 공개됐다.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The SpecialisT 프로모션에서는 강력한 능력치로 사랑받던 '반짝이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외에 '리플렉트 어택/매직 티셔츠'가 새로이 모습을 드러냈다.


세 티셔츠는 모두 캐릭터 장비의 티셔츠 칸에 착용할 수 있으며 강화 시 더욱 강력한 추가 능력이 구현되는 형태다. 강화 방식은 일반적인 티셔츠와 달리 환상의 섬 게이트키퍼가 판매하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강화 주문서'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한다.


안전강화 수치는 +3까지며, +4부터는 강화에 실패하면 아이템이 소멸한다. 등급이 존재하는 다른 티셔츠들과 달리 강화에 실패해도 결정체 등 부가 재료를 지급하지 않으므로 말 그대로 깔끔하게 아이템이 사라지는 셈이다.


▲ 아인하사드/리플렉트 티셔츠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강화 주문서로 강화할 수 있다.



세 티셔츠 중 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리플렉트 어택/매직 티셔츠다. 이 티셔츠들은 디버프 반사라는 독특한 기능을 지닌 신규 아이템으로 특히 쟁혈에 몸담고 있어 PvP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먼저 리플렉트 어택 티셔츠를 살펴보면 '물리' 공격에 대응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5 이상 강화에 성공하면 물리 방어력이 5% (+5) / 6% (+6) / 8% (+7) / 10% (+8) / 12% (+9) / 15% (+10) 증가하는 효과가 발생하고, +6 이상 강화에 성공하면 물리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가 8% (+6) / 12% (+7) / 16% (+8) / 20% (+9) / 25% (+10)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반면에 리플렉트 매직 티셔츠'마법' 공격에 대응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강화구간별로 증가수치는 동일하지만 물리 방어 대신 마법 방어가, 물리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감소 대신 마법 크리티컬 피격 대미지 감소 옵션이 붙는 점이 다르다.


하지만 리플렉트 어택/매직 티셔츠의 진정한 모습은 +7이상 강화에 성공했을 때 나타나는 디버프 반사 효과에 있다. +7 이상 강화시 어택 티셔츠는 물리, 매직 티셔츠는 마법 디버프를 반사할 수 있으며, 확률은 각각 7% (+7) / 9% (+8) / 12% (+9) / 15% (+10)다.


쟁혈 유저들의 주목이 집중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사실상 디버프 반사 효과는 PvE보다는 PvP에서 영향력이 훨씬 크다. 내가 스턴이나 캔슬같은 강력한 디버프 공격에 노출되면 사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디버프를 반사한다면 역공을 펼치는 계기가 마련되기 때문이다.


▲ 물리/마법 계열 디버프 스킬 반사라는 독특한 효과를 지닌 신규 티셔츠들



물리/마법에 특화된 디버프 반사효과보다는 안정적이고 범용적인 추가 능력치를 더 선호하는 유저라면 반짝이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를 선택하면 된다. 반짝이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는 기존에 있었던 아이템과 동일한 능력치를 지닌다.


+5 강화 시 스킬 소모 MP 3% 감소 / +6 강화 시 대미지 반사 내성 5% 증가 + 아인하사드의 분노 액티브 스킬 추가 / +7 강화 시 뱀피릭 레이지 효과 + 아인하사드의 보호 액티브 스킬 추가 / +8강화 시 스킬 재사용 딜레이 3% 감소 + 아인하사드의 침묵 액티브 스킬 추가 / +9 강화 시 받는 대미지 3% 감소 + 아인하사드의 구원 액티브 스킬 추가 / +10 강화시 아인하사드의 축복 액티브 스킬 추가가 이뤄진다. (각 액티브 스킬 효과는 아래 표 참고)


반짝이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는 어떤 직업을 플레이하더라도 유용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보다 균형잡힌 능력치를 지닌 셈이다. 이외 강화 단계에 따른 물리방어 / 마법방어 / 속성방어 / 이동속도 / HP&MP증가 / STR 등 6대 스탯 증가량은 세 티셔츠가 모두 동일하다.


각종 티셔츠를 판매하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 The SpecialisT 프로모션은 9월 17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10월 1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4주간 진행되며, N샵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각 티셔츠의 강화단계별 옵션 정보

▲ 반짝이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및 추가 액티브 스킬

▲ 리플렉트 어택 티셔츠

▲ 리플렉트 매직 티셔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