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을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무역 관련 특별 퀘스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겨울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2월 3일(수) 점검 후부터 10일(수) 점검 전까지 약 일주일간 진행되는 '선물배달의 민족' 이벤트는 매일 주어지는 무역 관련 퀘스트를 수행하면, 최대 8만의 생활점수와 16,000의 명예점수, 부가적으로 '바트로로/에노라라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증표는 각각 4개를 모아 사랑의 여명이나 흑진주 등 유용한 생활/재료 아이템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따끈따끈한 선물 상자'로 교환이 가능한데, 해당 이벤트는 내륙/해상 두 가지 정해진 무역 루트를 오가는 일일 퀘스트를 수주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 하루 30분 정도 투자하면 완료할 수 있는 '선물배달의 민족' 이벤트!


내륙 무역은 매사냥 고원의 '옥시언 상단', 솔즈리즈 반도의 '우윳빛 강 마을', 빛나는 해안 '황금의 폐허로 가는 길목' 세 장소 중 하나를 선택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수락 위치에 관계없이 하루에 한 번만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내용은 상당히 간단하다. 지정된 지점에 추가된 NPC 달구루루와 대화하면 근처에 놓여있는 등짐을 바트로로가 기다리는 곳까지 배달해달라고 하는데, 각 주요 지점마다 순환 마차가 존재하므로 노선을 확인해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완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퀘스트 시작 위치에 따라 약간의 시간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10~15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완료 시 퀘스트 보상으로 생활점수 1만점과 바트로로의 증표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다.


▲ 내륙 무역 시작 지점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 순환 마차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른 이동이 가능!

▲ 퀘스트를 주는 NPC 달구루루와 운반 목표인 등짐

■ 내륙 무역 시작 지점과 배달 위치

ㅁ 매사냥 고원 '옥시언 상단' > 무지개 벌판 '너른 소매 마을'
ㅁ 솔즈리드 반도 '우윳빛 강 마을' > 그위오니드 숲 '파수꾼 야영지'
ㅁ 빛나는 해안 '황금의 폐허로 가는 길목' > 빛나는 해안 '이지의 등불 앞'



한편 해상 무역은 동대륙의 경우 이니스테르의 카어노르드 북쪽 주거지역 근처, 서대륙은 십자별 평원 시차일드 부두 등대 근처의 NPC 비파리리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자유도에 있는 '원정대 관리인 마리'를 찾아가면 된다.

단, 주의할 점이 있는데 고요한 바다가 전쟁 중일 때는 방해를 받거나 선박이 파괴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자유도에 도착해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앞에서 수행한 내륙 무역과는 반대로 명예 점수 2000점과 에노라라의 증표 1개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마찬가지로 증표 4개를 모아 희귀 등급의 '따끈따끈한 선물 상자'로 교환이 가능하다.

희귀 등급의 선물 상자는 거래 가능한 황홀한 여명이나, 초승돌 결정 등의 아이템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 해상 무역 시작 지점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 바닷가 근처에 있는 NPC를 통해 퀘스트 수주가 가능

▲ 물론 전쟁 중에는 조심해야 한다(기자는 실패...)


다음 이벤트로 12월 3일부터 2015년 1월 21일(수)까지 아키에이지에 접속한 모든 회원들에게 하얀 겨울에 어울리는 우윳빛 야타 친구 꾸밈옷과 우윳빛깔 야타 탈것이 선물로 제공된다.

두 가지 아이템은 모두 쿠폰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확인을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며,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접속한 회원에게는 다음날 오전에 지급, 주말로 분류되는 금, 토, 일요일에 접속한 경우 차주 월요일에 일괄 지급된다.

특히 꾸밈옷과 탈 것은 기간제가 아닌 영구사용이 가능하므로 초보나 신규 유저들은 잊지 말고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깜찍한 외형의 우윳빛 야타 친구 꾸밈옷!


이외에도 2014년 9월 이슈바라 승전 축제를 통해 '첫눈을 기다리는 자' 칭호를 받은 캐릭터를 위한 '첫눈의 약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수)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첫눈을 기다리는 자' 칭호를 장착한 상태에서 마리아노플/오스테라/빛나는 해안에 위치한 '첫째공주 은선'을 찾아가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사전에 저승의 돌 3개를 미리 가져가면 빠르게 완료가 가능하며, 보상으로 완공된 자신의 집에 설치할 수 있는 '눈이 내리는 탁자'를 받을 수 있다.



▲ 은선을 찾아가 퀘스트를 수행하면

▲ 말 그대로 눈이 내리는 탁자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