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5일부터 진행된 프로모션, 그렘린의 순정 마지막 선물인 12월 아이템이 그렘린의 마안으로 공개되었다. 그렘린의 마안은 근거리/원거리 대미지 +2 증가 및 SP+1 효과를 가졌으며 금일 우편함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금일(12월 3일) 업데이트를 통해 시세 검색 기능이 강화, 일반부터 미확인까지 상태 별로 아이템 가격을 검색할 수 있게 되도록 변경, 더욱 자세한 가격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에는 리니지 16번째 생일잔치에 대한 내용이 한 장의 이미지로 예고되었다.


▣ 근거리/원거리 대미지 +2 그렘린의 마안, 그렘의 순정 12월 아이템으로 증정


그렘린의 순정 마지막 12월의 아이템은 그렘린의 마안으로 공개되었다. 그렘린의 마안은 대미지+2, 원거리 대미지+2, SP+1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1시간에 1번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10분 동안 유지된다.

해당 아이템은 교환 불가능하고 군주, 기사, 요정, 마법, 다크엘프, 용기사, 환술사, 전사까지 모든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으며, 2015년 1월 14일 정기점검 후 일괄 삭제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난 6월 25일부터 시작해 7월부터 매달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해왔던 그렘린의 순정 프로모션은 이번 달 12월을 마지막으로 끝을 맺게 되었다.


▲ 그렘린의 순정 12월 아이템은 그렘린의 마안



▣ 아이템 시세를 더욱 자세하게! 상태별 아이템 검색 기능 개선


게임 내 앱센터의 시세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템 구입 전 가격을 예측해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축복 혹은 저주, 일반 등 상태에 대한 아이템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아 자세한 시세 파악은 힘든 편이었다.

그러나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시 일반, 축복, 저주, 미확인 상태 별로 각각 아이템의 시세가 따로 표기되게 바뀌었다. 또한 상단에서 원하는 상태 목록을 선택 시 해당 상태의 아이템 거래 가격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축복이나 저주 등 다양한 상태를 가진 아이템의 시세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 아이템 검색 시 축복, 저주, 일반 등 상태에 따라 시세 검색 가능

▲ 상태 목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시세를 검색할 수도 있다



▣ 12월 10일부터 리니지 16주년 이벤트 개시 예정


업데이트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는 한 장의 이미지를 통해 16주년 이벤트를 예고했다. 리니지의 이팔청춘 꽃다운 이야기라는 부제로 12월 10일을 시작으로 알리고 있으며, 이미지에 담긴 상점 및 리치 인형 등을 통해 다양한 추측이 나돌고 있다.

그중 가장 신빙성 있는 추측으로는 이팔청춘의 의미로 3단 가속 물약 판매에 대한 것과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기간 제한 리치 인형 지급, 이번에 업데이트 되어 구분된 파란 물약 보상이 있다.

한편, 다양한 퀘스트로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었던 13주년 이벤트, 싸이와 콜라보레이션을 했던 14주년 이벤트 그리고 과거로의 시간 여행 및 여러 이벤트를 한 번에 진행했던 15주년 이벤트로 미루어 보아, 이번 16주년에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하고 있으며, 이전 생일잔치에 비해 늦게 시작되는 만큼 보다 좋은 보상이 주어지길 많은 유저들이 바라고 있다.


▲ 리니지의 16번째 생일 잔치는 12월 10일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