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모험 모드 콘텐츠 공개 임박?


하스스톤 공식 페이스북에 다음 모험 모드를 예고하는 이미지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는 들창코 인형과 하스스톤 쿠션이 찍힌 사진으로, "모험이 기다린다!(Adventure Awaits!)"라는 문구와 함께 마치 불에 그슬린 것처럼 곳곳에 검댕이 묻어있다.


▲ 하스스톤 공식 페이스북에 등록된 "모험이 기다린다!" 이미지


또, 공식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도 약간의 변동이 있었다. 상단의 배경 이미지에는 불에 탄 흔적이 추가되었으며, 게임 소개 영상 우측에는 대지의 정령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추가되었다.

중단의 예시 카드 목록도 황혼의 비룡, 리로이 젠킨스, 심장부 사냥개, 검은무쇠 드워프, 용암 광전사로 교체되었는데, 이들은 모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검은바위 산"에 있는 던전에서 볼 수 있는 몬스터 혹은 NPC이다.


▲ 3월 3일 변경된 공식 홈페이지 메인


◆ 몬스터/NPC 별 등장 던전

대지의 정령 : 화산 심장부
황혼의 비룡 : 검은바위 동굴
리로이 젠킨스 : 검은바위 첨탑 상층
심장부 사냥개 : 화산 심장부
검은무쇠 드워프 : 검은바위 나락
용암 광전사 : 화산 심장부



이와 관련해 유저들 사이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모험 모드가 검은바위 산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오가고 있다. 지난 2월 한국을 방문했던 개발자 인터뷰에서도 신규 모험 모드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확인된 업적 관련 내용, 그리고 3월 시즌 보상 뒷면인 "분노한 라그나로스" 등 검은바위산과 관련된 내용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 관련 기사: [인터뷰] 모바일 버전과 신규 모험 모드 준비 중! 돌맞이한 하스스톤, 2015년에는?]

[☞ 관련 기사: [뉴스] 불의 세례를 받아라! 3월 등급전 보상 '분노한 라그나로스' 공개]

검은바위 산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다양한 파티 던전과 공격대 던전이 자리하고 있던 곳으로, 오리지널 당시에는 던전을 가기 위해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곤 했다. 이 지역은 타우릿산이 이끄는 검은무쇠 드워프와 블랙핸드의 검은바위 오크, 라그나로스를 필두로 한 정령, 그리고 네파리안과 그 실험체인 오색/황혼용 등 각기 명확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 모험 모드로 구현했을 때 낙스라마스 이상으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오리지널부터 다양한 던전이 존재하던 검은바위 산


한편 3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되는 PAX East에서는 하스톤의 신규 카드와 관련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음 모험 모드의 자세한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