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 점검을 통하여 과거 1.8 업데이트에 등장한 영웅 시스템 관련 개선이 이뤄졌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콘텐츠 변경 사항부터 살펴보면 영웅 활동 보상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영웅 임기 만료 시 기간 내 활동에 따라 차등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영웅 등급과는 상관없이 통솔력과 동원력 사용 횟수만 충족시키면 서사, 전설, 신화 3가지 등급별로 주어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주목할만한 점은 서사와 전설 등급이 경우 완공된 집에 설치할 수 있는 '영웅을 위한 순은/청동빛 조각상'이 지급되지만, 신화 등급을 달성하면 '영웅을 위한 황금빛 조각상'과 '빛나는 미사곤의 초록 비늘 숙달'이 들어있는 영광스러운 상자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영광스러운 상자에 포함되어 있는 '빛나는 미사곤의 초록 비늘 : 숙달'은 머리 부위에 마력을 부여할 수 있는 초승돌로 전투 숙련을 176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 등급별 획득 조건과 보상


이처럼 세력별 영웅들을 위한 보상은 임기를 다 채운 경우에만 받을 수 있으며, 통솔력 집계는 후보 발표일(기권 기간 시작일)부터 영웅 활동 종료 3일 전(다음 후보 발표일)까지, 동원령은 영웅 당선일부터 영웅 활동 종료일까지 사용한 횟수만 체크된다.

또한 영웅 활동 보상 지급 조건은 영웅 - 영웅 현황 - 활동 보상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한데, 통솔력이나 동원력 사용 횟수 중 한 가지만 달성한 경우에는 보상지급이 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통솔력 및 동원령 횟수 체크 기준


한편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마련된 특별 캠페인과 경험치&생활점수 획득에 좋은 버닝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6월 6일 현충일의 뜻을 기리기 위해 6월 3일부터 6월 10일(수)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호국보훈 캠페인 '감사합니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빛나는 해안, 이즈나, 빛나는 해안, 으르렁거리는 섬 이지의 등불 주변에 마련된 제작대를 이용해 먼저 '태극기'를 제작해야한다.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은 총 3종류로 가구 형태의 태극기 '조화의 깃발'과 양손 무기 형태의 태극기 '새 시대의 깃발', 그리고 등짐으로 멜 수 있는 태극기 '번영의 깃발' 총 3가지로 이벤트 기간 내 '새 시대의 깃발'을 들고 있거나 '번영의 깃발'을 메고 있는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공식 홈페이지 소스 게시판에 게시물을 등록하면,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이벤트 종료 후 '태극 나래' 쿠폰이 지급된다.

단, 주의할 점으로는 이벤트 참여 시 게시물 제목에 [현충일]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자신의 캐릭터명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에 6월 6일 현충일 당일에는 신기루 섬 이벤트 NPC '호국루루'를 찾아가 퀘스트를 수행하면, 2시간 지속에 반복 획득이 가능한 숭고한 호국정신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제작 가능한 아이템과 필요한 재료들

▲ 인증샷 등록 시 태극 나래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참여 시 필요한 인증 이미지 예시

■ 호국보훈 캠페인 정리

◇ 태극기 제작 후 인증하기

1) 빛나는 해안, 이즈나, 빛나는 해안, 으르렁거리는 섬 이지의 등불에서 태극기 제작
2) 새 시대의 깃발이나 번영의 깃발을 장착한 후 인증 스크린샷 촬영
3) 공식 홈페이지 소스 게시판에 게시물 등록
4) 이벤트 종료 후 '태극 나래' 쿠폰으로 지급


◇ 6월 6일 현충일 특별 퀘스트

- 현충일 당일에 신기루섬 NPC 호국루루를 통해 '고인들의 뜻과 희생에 묵념을' 퀘스트 수주
- 숭고한 희생이 깃든 비석에 묵념하면 '숭고한 호국정식' 강화 효과 획득
ㄴ 경험치 획득량 2% 증가
ㄴ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 10% 증가
ㄴ 최대 생명력 700 증가
ㄴ 획득하는 생활 점수 +1
ㄴ 생산 활동 시간 5% 감소
ㄴ 모든 숙련도 500증가


☞ 공식 홈페이지 '소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이외에도 6월 3일(수) 점검 후부터 17일(수) 점검 전까지 아키에이지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하면 다양한 상품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PC방 플레이 시 30분마다 지급되는 루루의 상자에는 PC방 주화,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속옷이나 그리핀 상자 외에도 '루루의 증표'가 포함되어 있는데 50개 이상 보유한 경우 초승달의 그림자 상자, 100개 이상 보유 시 추가로 숨겨진 달의 상자가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획득한 루루의 증표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00만원), 3만/5만/10만 루루, 숨길 수 없는 속옷 상자 등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자세한 PC방 혜택 보러가기

▲ 추첨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


한편 6월 9일(화)까지는 매일 19시부터 5시간 동안 획득 경험치와 생활점수가 2배 증가하는 '버닝 데이' 이벤트가 진행되며, 6월 5일(금)~6일(토)에 진행되는 노아르타 서버 첫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캐릭터에게 초대 영웅 증표가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