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공사를 가리는 대결에서 새로운 무왕 탄생하다!

▣ 결승전 1세트 이재성 vs 윤정호(승)

최고의 기공사를 가리는 경기의 첫 번째 세트. 초반 윤정호가 탈출기를 먼저 사용했지만 서로가 큰 피해를 입히지 못하면서 대치가 계속됐다. 화끈한 전면전은 아니었지만 서로가 결빙 상태에서 쏟아지는 연타나 전신보 싸움을 이어나갔고 사이사이에 화련장 한 방까지 터져나오며 손에 땀을 쥐는 전개가 펼쳐졌다. 경기 후반부에는 서로가 물러서지 않으며 화력 싸움을 벌였는데, 먼저 큰 피해를 입히는데 성공한 윤정호가 한 발 앞서나가며 세트를 따냈다.


▣ 결승전 2세트 이재성(승) vs 윤정호

초장부터 서로에게 공격을 쏟아내며 엄청난 화력전이 펼쳐졌다. 화력에서는 이재성이 좀 더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윤정호 역시 자신의 공격 타이밍에는 완벽한 콤보를 쏟아내며 비슷한 생명력을 유지했다. 특히, 윤정호가 사용하는 화련장이 어마어마한 피해를 유발하면서 세트 스코어가 2:0으로 기울것만 같았다. 하지만 생명력이 거의 남지 않았던 이재성이 흡공 이후 윤정호를 벽에 몰아넣고 콤보를 쏟아내면서 역전극을 그려냈다.


▣ 결승전 3세트 이재성 vs 윤정호(승)

초반부터 공격적인 플레이로 이재성의 탈출과 이탈을 모두 빼내는데 성공하는 윤정호. 이후 강력한 콤보를 쏟아내며 이재성의 생명력을 40%선까지 빼내버리는데 성공한다.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윤정호의 화련장이 또 다시 폭발했고, 생명력이 얼마 남지 않은 이재성에게 폭열신장이 들어가자 그대로 세트가 마무리됐다.


▣ 결승전 4세트 이재성(승) vs 윤정호

3세트와 마찬가지로 이재성의 탈출과 이탈을 모두 빼내는데 성공한 윤정호가 흡공 이후 연타를 쏟아내며 순식간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다. 반절 이상의 생명력을 잃어버린 이재성. 하지만 다음 순간 윤정호의 공격을 화염폭발로 튕겨낸 이재성의 역공이 시작됐다. 순식간에 생명력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졌고, 후반부에 윤정호에게 공격권을 내어주면서 탈진 직전에 몰렸지만 또다시 화염폭발 튕기기를 성공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냈다.


▣ 결승전 5세트 이재성 vs 윤정호(승)

윤정호가 언제나처럼 공격적인 모습으로 이재성의 탈출과 이탈을 빼내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서로가 큰 기술을 성공시키지는 못한 채 소모전을 이어나갔다. 윤정호가 조금 더 유리한가 싶다가도 이재성이 상황을 뒤집어냈고, 다음 순간 윤정호가 다시 연계를 펼치면서 숨막히는 승부를 이어나갔다. 마지막에 승기를 잡은 것은 윤정호였다. 이재성이 흡공을 실패하면서 생긴 이점을 확실하게 이용하면서 다시 한 세트를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 결승전 6세트 이재성 vs 윤정호(승)

윤정호가 폭열신장 그로기와 화염폭발 튕기기로 이재성의 탈출과 이탈을 또다시 빼내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이후 이재성이 얼음꽃과 결빙공을 활용해 탈출기 쿨을 돌렸고 윤정호를 몰아붙였다. 경기가 30초 남은 시점에 이재성이 흡공에 성공하면서 경기는 마지막 세트까지 갈 것만 같았다. 하지만 그 순간, 컴공사의 놀라운 플레이가 펼쳐졌다. 이재성의 상태이상 연계가 끊어진 타이밍에 곧바로 역으로 흡공을 사용, 이재성을 벽으로 집어던진 뒤 콤보를 쏟아내 승리를 따냈다. 무왕의 교체가 이루어지는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