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일(화) 마비노기 영웅전 정식 서버에 챕터2 '낙원 속에서' 에피소드1 패치가 이루어졌다. 신규 지역 '로흘란 평원'과 함께, 해당 지역에서 출항 가능한 레이드 전투인 '고통과 절망'과 자유 전투인 '로흘란 평원'이 추가되었다.

신규 레이드 보스 몬스터는 '감염된 요하드'다. 감염된 요하드는 '감염체에게 지배당한 상태'와 '지배당하지 않은 상태'의 크게 두 가지 상태로 나뉜다. 특히 감염체에게 지배당한 상태일 경우 회피 불가 공격을 다수 사용하는 등 난이도가 높아지므로 감염체에게 지배당하지 않은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다. 처치하면 기본 스탯으로 크리티컬을 상승시켜주는 신규 귀걸이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약 2주 전, 테스트 서버에서 로흘란 평원 전투를 미리 선보였었는데, 이번 정식 서버에서는 스토리가 추가되었다. 또한 카록의 힘겨루기로 감염체가 뽑히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감염된 요하드의 패턴을 변경하는 등의 변경점이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6주년 기념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일일 미션을 통해 티켓을 획득하여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고통과 절망에서 만나볼 수 있는 레이드 보스 몬스터 '감염된 요하드'


감염된 요하드는 '감염체에 지배당한 상태'와 '지배당하지 않은 상태'의 두 가지 상태로 나뉜다. 지배당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4족 보행을 통해 야수 본연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지배당한 상태에서는 두 발로 일어나 걷는 모습을 보인다.

지배당한 상태에서는 회피 불가 스킬 패턴을 사용하는 등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또한 지배당하지 않은 상태와 달리 각종 홀딩 기술이 먹히지 않기 때문에 빠른 클리어를 위해서는 제정신인 상태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지배당한 상태를 제정신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마족의 갈고리 사슬' 3개 혹은 '녹슨 마력의 갈고리 사슬'로 감염된 요하드의 가슴 부분에 있는 감염체를 끌어내야 한다. 마족의 갈고리 사슬은 1층에서 획득 가능하지만 녹슨 마력의 갈고리 사슬은 일반적으로 이동이 불가능한 위치인 감염된 요하드의 둥지에서 획득할 수 있다.

▲ 마족의 갈고리 사슬 혹은 녹슨 마력의 갈고리 사슬로 가슴 부분의 감염체를 끌어내자


감염된 요하드의 둥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감염된 요하드가 둥지 위로 이동할 때 잡기 키를 이용해 함께 이동해야 한다. 이동 타이밍에 '요하드 근처로 가면 등위로 오를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되므로 문구를 확인했다면 감염된 요하드 근처로 빠르게 이동하여 올라타자.

매달리는 데 성공했다면 '요하드 등에서 떨어지면 안전한 곳으로 착지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하자. 문구가 출력되면 다시 한 번 잡기키를 눌러 등에서 떨어져야 한다. 만약 계속 붙잡고 있다면 둥지 꼭대기까지 끌려간 후 즉사하게 된다.

착지까지 정확히 성공하면 정면에 위치한 보물상자에서 녹슨 마력의 갈고리 사슬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 후 2분의 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야 한다. 마족의 갈리 사슬이나 녹슨 마력의 갈고리 사슬로 감염체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면, 감염된 요하드가 잠시 제정신으로 돌아감과 함께 부위파괴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테스트 서버에서는 카록의 힘겨루기로도 감염체를 끌어낼 수 있었지만,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된 현재는 힘겨루기로는 감염체를 끌어낼 수 없다.

▲ 요하드에게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요하드의 봉인된 힘'


전투에 성공하면 85레벨 제한 신규 귀걸이 2종을 제작할 수 있다. 두 귀걸이 모두 제작재료는 동일하다. 요하드의 봉인된 힘 1개와 매끈한 전승석 파편 2개, 낙원의 오브 10개와 35만 골드로 브린에게서 제작할 수 있다. 요하드의 봉인된 힘은 주황색 아이템만 존재하며, 매끈한 전승석 파편 역시 주황색 아이템으로만 제작이 가능하다. 전문 기술로는 제작할 수 없고 오직 NPC 제작만 가능하다.

이노센트 크라이는 '크리티컬+1, 힘+120, 민첩+45, 의지+53, 스태미나+3'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이노센트 티어는 '크리티컬+1, 민첩+45, 지능+162, 의지+53, 스태미나+3'의 능력치를 지닌다. 85레벨의 레벨 제한을 가지기에 정령작을 위해서는 중급 정령석을 사용해야 한다.

로흘란 평원 자유 전투 추가와 함께 전승석의 드랍 지역이 변경됐다. 이제 '가벼운 전승석'은 벤 체너 초입, '예리한 전승석'은 벤 체너 기슭, '안정된 전승석'은 벤 체너 정상, '오롯한 전승석'은 로흘란 평원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방어구 제작에 사용되는 단단한 전승석과 매끈한 전승석은 시즌3의 모든 자유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이제 오롯한 전승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로흘란 평원의 자유전투를 수행해야 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3월 3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6주년 기념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꾸준히 참여할 경우 신규 아바타인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를 100%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타이틀: 뱅 뱅 뱅!'이나 '인챈트의 룬', 'AP 5000 캡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존재하던 일일미션 수행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3개의 일일미션을 모두 완수할 경우 일일미션 완료 티켓과 함께 '6주년 기념 룰렛 티켓' 5개와 '6주년 기념 달개비 교환 티켓' 1개를 획득하게 된다. 이후 캐시탭에 존재하는 룰렛 티켓을 우클릭으로 사용하거나, 메뉴 - 랜덤박스 - 룰렛을 통해 룰렛을 돌릴 수 있다.

▲ 일일미션을 통해 6주년 기념 룰렛 티켓과 6주년 기념 달개비 교환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룰렛에는 총 16개의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룰렛 티켓 1장을 사용해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룰렛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30분마다 갱신되므로 룰렛에 원하는 보상이 없다면 시간이 지난 후에 룰렛을 돌리는 것이 좋다.

룰렛을 돌리는 것 외에 룰렛 티켓으로 프리미엄 갱신을 사용할 수도 있다. 현재 룰렛의 보상을 바로 변경할 수 있으며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질이 높아지게 된다. 일반 룰렛 판은 S급 1개, A급 3개, B급 5개, C급 7개로 고정이지만, 프리미엄 갱신을 사용하면 S급 1~2개, A급 4~5개가 등장한다. 프리미엄 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해도 룰렛판이 S급으로 도배되지는 않으므로 한 번 사용했다면 사용을 자제하자.

▲ 룰렛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타이틀, 거래소 거래는 불가능하다


달개비 교환 티켓은 교환상점에서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를 포함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 교환에 필요한 티켓 수는 30개다. 아바타는 부위별로도 구매가 가능한데 이 경우 머리 6개, 가슴 12개, 다리 8개, 손 4개, 발 4개로 총 34개의 티켓이 필요하다.

이벤트 종료까지 매일 일일미션을 수행할 경우 총 37개의 달개비 교환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룰렛 보상으로도 달개비 교환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로흘란 평원 업데이트와 6주년 기념 룰렛 이벤트 외에도 파란색 전승석 파편이 하나의 슬롯으로 통일되는 등 다양한 변경점이 이루어졌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신규 아바타 '이로묘의 달개비 세트'


※ 1월 26일(화) 정식 서버 패치 내역

■ 마비노기 영웅전: 챕터2 '낙원 속에서' 에피소드1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고통과 절망'을 추가합니다.
: 8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최대 8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감염된 요하드'가 등장합니다.
: 기본적으로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신규 자유 전투 '로흘란 평원'을 추가합니다.
: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페스티스'가 등장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 툴팁에 아이템의 '등급'이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85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귀걸이 아이템 2종을 추가 합니다.
: '이노센트 크라이', '이노센트 티어'
: 전투 '고통과 절망'을 완수하면 제작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승석 파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를 변경합니다.
: 무기 조합 소재로 사용되는 '전승석 파편'은 각각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달라집니다.
: 방어구 조합 소재로 사용되는 '전승석 파편'은 '벤 체너' 및 '로흘란' 지역의 모든 일반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에 획득하는 파란색(등급: 중급) '전승석 파편'의 종류가 한 종류로 통일되며, 능력치의 차이가 없고 소지품함 1칸에 모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 챕터2 '낙원 속에서' 에피소드1의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고통과 절망' 전투에서 감염체에게 지배된 '요하드'의 일부 공격 난이도를 하향 조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회피, 방어 불가능한 공격 중 일부를 회피, 방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마족의 갈고리 사슬'을 1개만 이용해 감염체를 뽑아낼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이비'의 '중력역전'에 의해 '요하드'가 공중에 떠 있는 상태가 반복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카록'의 '힘겨루기' 시 '델리아'의 '퀸즈 그레이스'가 사용 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감염된 요하드'는 전투 특성상 '퀸즈 그레이스'를 사용할 수 없으나 사용 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카록'의 '힘겨루기'로 인해 감염체가 뽑힌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에서 '요하드'가 감염체에게 지배되지 않은 상태의 신규 공격 패턴 2종을 추가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습득 가능한 신규 타이틀을 2종 추가합니다.
- '로흘란 평원' 1번째 마지막 지역에서 파괴된 돌덩이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에 '루미나리'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의 마지막 유니크 보스와의 전투 지역에서 유령문과 나무 구조물 사이로 이동이 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에서 이따금 몬스터가 공중에서 뛰어내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3번째 지역 늪지대 입구 부근에서 길이 열린 상태임에도 지나갈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에서 신규 몬스터 '발을 무서워하는 타베스'가 일정 확률로 등장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 중 습득 가능한 신규 타이틀을 1종 추가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 중 습득 가능한 '그게 막는다고 막아지니?' 타이틀의 획득 조건 횟수를 30회로 변경합니다.

■ 전투

- '황혼의 사막', '안개 봉우리' 등에서 보물상자 획득 후에 지하던전에 들어갔다 나올 경우 보물상자가 재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몬스터 '루 라바다'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전투 중에 애완동물이 살아있어도 미니맵에 애완동물 사망 표시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델리아'의 스킬 '웨폰 가드'의 키입력 반응속도를 개선합니다.
- '델리아'의 스킬 '웨폰 가드' 성공 후 이따금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가 특정 이너아머를 착용할 경우 '온천'에서의 모습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기백' 상태효과가 '이니셜 슈팅스타' 에 정상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몬스터 '고대 글라스 기브넨'의 블랙홀 지역을 뛰어서 빠져나올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의 일반 공격 중 이따금 공격이 끊기는 현상을 완화합니다.
- '카이'의 '액티브: 핸드밤'의 스킬 설명 중 빠진 부분을 추가 합니다.
- '카이'의 '액티브: 거스팅 볼트' 스킬에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의 '연계 베기' 효과가 '낙화'를 새기지 못한 경우에도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이 '백화난무' 상태에서의 '액티브: 비연격' 마지막 공격 후, '섬풍'과 '연풍'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의 스킬 '낙화'에 스킬 각성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린'이 '섬풍'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리샤'의 스킬 '액티브: 둠세이어' 사용 시 '[W], [S]' (마우스 기준) 입력으로 발동하는 추가 발동 조작 방법을 '[A], [D]' 입력으로 발동하도록 변경합니다.
- '아리샤'의 스킬 '액티브: 둠세이어'를 [W], [S] (마우스 기준)으로 조작한 추가 발동 시, 초기 공격의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 '아리샤'가 '드레인 마나'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오나'가 '방패 흘리기'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비'가 '마나 앰버'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중 캐릭터 소개 영상 하단이 잘려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를 소개하는 음성의 크기를 각 캐릭터별로 일정한 수준으로 변경합니다.
- 아이템 미리보기 시 캐릭터의 체형이 달라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다크나이트 2차 변신 시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상점에서 구매 제한 개수가 설정된 아이템을 전부 구매했을 경우, 다시 구매가 가능해질 때까지 남은 일자가 표시됩니다.
- '전승석 파편의 흔적' 아이템 설명에서 교환처에 대한 설명을 '로체스트의 디아난'으로 변경합니다.
- 특정 패키지 오픈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없을 경우 안내 메시지의 설명을 변경합니다.
- '가난한 에르그리버 헬름'을 착용해도 모델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강화 실패 후 강화 재료를 넣는 과정에서 이따금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에서 '챔피언 바스타드소드'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트레이닝 큐브'의 장비 종류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보리 바스타드소드' 무기에 '무지개' 인챈트 스크롤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중급 정령석'을 81~110레벨 장비에 정령 합성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이미 귀속된 아이템을 공유보관함으로 이동할 경우, 귀속 경고창이 뜨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스토리

- '단서를 찾아서' 진행 중 '마법사의 집'에 NPC '비덱'이 2명 등장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가 '아이보리 세트' 스토리 진행 시 '바스타드소드' 대신 '팬텀대거'를 요구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작은 해상도에서 큰 해상도로 변경할 경우 캐시샵 UI 정렬이 어색해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미만의 해상도에서 '캐릭터 생성' 버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해상도에서 스토리(M) 창의 체크박스가 체크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해상도에서 아이템 획득 알림창이 오른쪽에 나타나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UI 위치가 초기화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PvP 진행 시 '이벤트 알림' UI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레나' 입장 후 'ALT' 키를 눌렀을 때, 보이지 않아야 할 UI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 가는 길의 '신전' 안에서 하단 UI 메뉴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 침입자' 전투 진행 중 미니게임이 중앙에 위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생성 시 길드 창이 넓게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 키로 채팅창을 숨긴 상태에서 섹터 이동이나 전투 출항 시 채팅창 숨기기가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진영 변신 해제 후 SP 게이지가 가득 차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X매치' UI가 마을에서도 지속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X매치' 신청 UI의 위치가 파티원을 가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왼쪽 하단 버튼의 변경된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왼쪽 하단 버튼에 버튼을 추가하는 도중 'ALT' + 'Tab' 키로 게임화면을 빠르게 나갔다 돌아왔을 때, 버튼 영역박스가 화면에 남아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양 UI의 이동 영역을 수정합니다.
- 메뉴 UI가 접혔을 때, 중앙에 위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 단축키를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반영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에서 쿨타임 중인 아이템도 퀵슬롯 내에서 이동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에서 이동 후에도 쿨타임이 유지 되도록 수정합니다.
- 출항대기 중에 아티팩트 아이템을 퀵슬롯 내에서 이동했을 때, 쿨타임이 유지 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툴팁이 화면 밖으로 나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아이콘을 이동 시킬 때, 툴팁이 사라지도록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툴팁 UI가 겹칠경우 상단에 위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일부 상태효과 설명 부분에 'undefined' 문구가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첫번째 퀵슬롯에 SP 스킬이 없는 상태로 전투에 입장하게 되면 SP 게이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태미나 게이지가 이따금 흐리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툴팁의 위치가 정상적인 위치에 뜨도록 수정합니다.
- 상점 오픈 시 소지품함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 1.5 개편

- 탭 생성 방식이 1탭 1모드에서 1탭 다중모드로 변경됩니다. (톡 모드는 제외됩니다.)
- 다중모드의 탭은 '일반(숫자)'이란 이름이 부여됩니다.
- 탭 이름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톡 모드는 제외됩니다.)
- 탭에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탭 이름은 텍스트 3자, 탭 설명은 텍스트 16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의 배경색이 추가됩니다.
- 배경색은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탭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채팅창 옵션 페이지와 리스트 페이지의 텍스트 크기를 10폰트에서 11폰트로 변경합니다.
- 채팅창이 숨겨져 있을 때 귓속말 바로 보내기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 옵션에서 시스템 메세지의 최초 설정이 OFF로 설정 되어있도록 변경합니다.

■ 거래소

- '고급 검색' 시 아이템의 '등급'으로 검색할 수 있는 조건을 추가합니다.
: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등록된 아이템부터 '등급'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 '전투 AP 획득량 증가' 이벤트 진행 시 '오늘의 전투'에서 획득하는 AP에도 이벤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피오나'로 '점핑 포션'을 사용한 뒤 A랭크 이상의 '실드 마스터리'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점핑 포션'을 사용한 뒤에 발생한 타이틀 관련 오류를 수정합니다.
: '하캄의 계승자' 혹은 '하캄의 후계자' 타이틀을 동시에 보유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점검 후에는 해당 타이틀을 획득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필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카단의 방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스토리를 통해 '드윈을 도운' 혹은 '티이를 도운'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봉제 인형' 타이틀만 보유하고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점검 후 해당 타이틀은 획득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아이의 생일선물'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전투 출항 시 마영전 6주년 기념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 온천

- 이용 시 사용자 수가 많아지면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토너먼트

- 최종 라운드에서 부전승을 하면 토너먼트 최종 보상을 두 번 받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최종 보상에 포함되어 있던 8차전 승리 보상('AP 50캡슐 (증정)' 1개, '영광의 인장' 3개)을 따로 분리하여, 8차전 승리 시 승리 보상을 먼저 지급하고 최종 승리자가 되었을 때 최종 보상('토너먼트 챔피언 박스' 1개)을 지급하도록 변경합니다.
- 토너먼트에 참여하지 않았으나, '염색 앰플'을 이용해 '염색샵'에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알려진 문제]
- (추가) 파티원으로 '남겨진 폐허' 전투 진행 시, NPC 대화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
- (추가) '카이' 캐릭터의 '센세이션' 효과로 인한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 (추가) '카이' 캐릭터의 '센세이션' 효과 도중 '인사이트'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
- (추가) '고통과 절망' 전투 진행 시 캐릭터가 행동 불능이 된 경우에도 '요하드'에게 매달리기가 가능한 현상
위 내용은 추후 점검을 통해 수정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