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클래식 서버에 최고레벨 사냥터인 거인들의 동굴이 업데이트 되고, 영웅들을 위한 전용 무기 인피니티 시리즈가 모습을 공개했다.

거인들의 동굴은 아덴성 마을 동남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게이트 키퍼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입구와 상층, 하층 지역으로 나누어진 이 사냥터는 솔로잉부터 대규모 파티 사냥까지 다양한 방식의 사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 무기의 경우 테스트 서버를 통틀어 직업별 영웅 한 명씩, 총 31명에게만 지급되는 무기다. 한손검부터 마법검, 창, 듀얼소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타입의 무기가 존재하며, 높은 공격력과 마법력, 강력한 아이템 효과로 인해 일반 무기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 76레벨 이상 최고수를 위한 사냥터, 거인들의 동굴

거인들의 동굴은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필드 사냥터 고요한 분지 위에 떠있는 거대한 던전이다. 입구는 4개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어 솔로잉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며, 상층과 하층으로 구분된 심층부는 파티 사냥에 특화되어 있다.

먼저 입구 지역은 4개의 출입구에 각각 방 하나씩, 총 4개의 사냥터가 존재한다. 등장하는 몬스터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어느 방에서 사냥을 해도 된다. 이 지역에서는 선공 및 동족 인식을 하는 일부 몬스터만 주의하면 솔로잉을 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특히, 일정 인원 이상이 파티를 하는 경우 척살자 거인이 등장해 해당 파티를 전멸시키므로 대규모 파티로 이 지역에서 사냥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4개의 입구중 좌측에서 3번째 입구를 제외하고 나머지 입구는 거인들의 동굴 상층부로 연결되어 있다. 상층부는 사냥을 위한 공간들 사이사이에 통로가 연결되어있는 구조다. 이때, 통로 지역에서는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을 하다가 쉬고 싶거나 파티가 전멸 위험에 노출되면 통로로 회피하여 안전을 도모할수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궁수나 위자드 등 원거리 클래스가 상대하기 적합하다.

이 지역을 지나 보다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계단을 따라 하층으로 진입할 수 있다. 하층은 3개의 큰 방과 소규모 파티가 사냥할 수 있는 작은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거리 공격수들이 활약하기에 ㅈ적합하다. 또한 3시간 주기로 보스 몬스터인 헤카톤 프라임이 부하와 함께 출연하는데, 이들을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1시간 동안 정찰병이 등장하지 않아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다.

이외 상층과 하층에는 하거인의 영웅 바투르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1분 내로 처치하는데 성공하면 뛰어난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단 1분 내로 처치하지 못하면 그대로 사라지기 때문에 화력 집중이 필요하다. 또한, 상, 하층 모두 정찰병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들은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다수의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므로 빠르게 처치해주어야 한다.

▲ 거인들의 동굴 입구 전경, 76레벨 이상 캐릭터를 위한 사냥터다



◆ 영웅들을 위한 영웅만의 무기! 인피니트 시리즈 등장

클래식 서버를 통틀어 클래스별 최강자의 자리에 오른 '영웅'들이 사용할 수 있는 인피니트 무기들이 업데이트 됐다. 인피니트 무기는 자체 공격력/마법력이 높을 뿐더러 다양한 집혼 효과와 무기 고유 효과까지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평범한 무기와는 수준을 달리하는 화력을 보유할 수 있다.

인피니티 무기의 종류는 한손검과 한손둔기, 단검, 활, 양손검, 격투무기, 듀얼소드, 창, 한손둔기(마법), 양손둔기(마법)까지 10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법 한손검은 없다.

자신이 영웅이라면 각 마을에 위치한 영웅들의 기념탑과 대화하여 '무기 받기'를 선택한 뒤 원하는 타입의 무기를 받을 수 있다. 무기는 영웅 스킬과 마찬가지로 영웅 임기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사라지므로 한 번 구매한 무기를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주의하자.

▶ 인피니티 무기 종류 및 능력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