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구역의 보스인 '아이스 건'은 유닛을 얼리는 빙결 공격을 사용한다. 특히 한 번에 하나의 유닛이나 건물만 공격했던 지금까지의 보스와 달리, 아이스 건의 빙결 공격은 모든 아군 히어로와 애완견에게 피해를 주는 관통 공격이다. 따라서 아이스 건의 공격 한 번에 모든 아군이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아이스 건의 공격력은 약한 편이지만, 함께 등장하는 히어로들은 위협적이다. 특히 얼어버린 내 히어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스킬로 적 히어로의 스킬을 끊을 수 없어 별 3개 달성이 어려워진다. 그러나 앞선 60구역을 별 3개로 클리어했다면 70구역도 비슷한 요령으로 별 3개로 돌파할 수 있다.

▲ 북극에서 불시착한 탐사대에 의해 발굴된 '아이스 건'


◆ 아이스 건에 가려진 진짜 보스, 사이언

아이스 건의 공격은 두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하나는 사이언의 기분파처럼 모든 적을 공격하는 광역 공격이라는 점이며, 다른 하나는 공격에 맞은 대상을 3초간 얼려 움직임을 멈춘다는 점이다. 즉, 아이스 건의 공격은 모든 아군을 얼려 행동할 수 없게 만든다.

아이스 건의 공격력은 높지 않아 아군 히어로는 물론 애완견에게도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얼어버린 유닛은 공격이나 스킬 사용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아군의 화력이 크게 줄어들어 적을 처치하기 어려워진다. 또한, 적 히어로의 스킬을 내 히어로의 스킬로 끊어버리는 데도 큰 제약이 따르게 된다.

문제는 마지막에 등장하는 적 히어로 '사이언'이다. 사이언은 스킬로 아군 전체를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 버프인 관통으로 확률적으로 기본 공격이 3개의 대상을 공격한다. 이 대상에는 히어로나 애완견뿐만 아니라 닭집도 포함이 된다. 만약 관통이 발동했을 때의 내 유닛이 3명 미만이라면 사이언의 기본 공격이 유닛을 뚫고 닭집을 때려 별 달성이 어려워진다.

▲ 아군 전체를 얼리는 '아이스 건'을 내버려두면

▲ 마지막 적 히어로 '사이언'에 닭집이 털린다.

따라서 아이스 건을 빠르게 처치하여 애완견과 히어로를 보호한 뒤, 마지막 적 히어로인 사이언이 나타났을 때 최대한 많은 물량을 남겨둬야 한다. 또한, 아이스 건에 앞서 일진, X담당자, 조석엄마, 사이보그 등 4명의 적 히어로가 앞서 등장한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화력이 필요한데, 이미 60구역을 별 3개로 클리어했다면 큰 투자 없이 70구역도 별 3개로 클리어할 수 있다.

60구역과 마찬가지로 70구역에서도 강한 화력이 막타 감소로 이어져 별 3개 달성이 어려워진다. 따라서 이번에도 히어로의 투입 시기를 조절해 아이스 건이 등장하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막타를 확보한 후 총력전에 돌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 아프칸하운드의 공속룬 추가를 제외하면 60구역과 같은 히어로 세팅

▲ 아이스 건이 등장하기 전까지 많은 막타를 벌자.


◆ 시나리오 70구역 공략 - 준비


필수 업그레이드 :
BB탄 공격력, 센세이션

권장 업그레이드 :
개껌 최대량, 태양이, 총기

추천 히어로 :
아프칸하운드 + 원거리 히어로 2명

룬 장착
아프칸하운드 : 공속룬 (또는 방어룬)
원거리 히어로 2명 : 공격룬
세 히어로의 공격력 합계 3,500 이상


◆ 시나리오 70구역 공략 - 실전

① 생산은 수동, 총은 자동을 사용한다.
② 시작 직후 '아프칸하운드'만 불러낸다.
③ 센세이션(주먹)을 계속 소환하면서, 개껌에 여유가 있다면 태양이(가위)도 섞어준다.
④ 적 X담당자가 등장했을 때 두 번째 히어로를 소환한다.
⑤ 적 조석엄마가 등장했을 때 세 번째 히어로도 소환한다.
  도중 내 히어로의 스킬로 적 히어로의 스킬을 끊어 애완견의 수를 최대한 남긴다.
⑥ '아이스 건'의 공격에 얼어 적 히어로의 스킬을 끊을 수 없을 때 대장 스킬을 사용한다.


▲ 한 명의 히어로만 소환한 후 시간을 끌며 막타를 벌자.

▲ 적 히어로 소환에 맞춰 나머지 히어로를 불러낸다.

▲ 대장 스킬은 얼어있는 상태에서 적 히어로 스킬을 끊기 위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