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샬케 04와 TSM이 시즌 초반부터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한국시각으로 4일 자정부터 오후 시간대까지 길게 이어진 2016 EU LCS 섬머 시즌 2일 차 일정과 2016 NA LCS 섬머 시즌 1일 차 일정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됐다. 바뀐 리그 방식에 따라, EU LCS가 2일 차 일정을 진행했고, 곧바로 NA LCS 개막전이 열렸다. 평소에 LCS를 즐겨 보는 팬들 입장에서는 하루에 엄청나게 많은 경기를 시청할 수 있어 반가운 일이었을 것이다.

▲ 시즌 초반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FC 샬케 04(출처 : LoLesports 중계 화면)

분데스리가 유명 축구단인 FC 샬케 04가 EU LCS에서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엘레멘츠 시절에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며 아쉽게 스프링 시즌을 마무리했던 모습과는 상반되는 경기력이다. 1일 차에 유니콘스 오브 러브에게 승리를 차지하더니, 2일 차에는 H2K라는 강팀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기세를 이어갔다.

'스티브'와 '길리어스', '폭스' 등 이름값보다 아쉬웠던 모습을 보였던 선수들이 각성을 마친 모습이었다. 그리고 팀의 에이스 역할은 '랄레즈-스프라텔' 봇 듀오가 담당하고 있다. 유니콘스 오브 러브와의 대결에서 단 한 번도 회색 화면을 보지 않더니, H2K전에서도 '프리즈'와 '반더'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장면을 연출했다.

스포츠 구단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 FC 샬케 04가 EU LCS 2일 차까지 준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점점 e스포츠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FC 샬케 04의 선전이 이에 더욱 큰 힘을 보태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 제이스로 아쉽게 패배한 '파랑' 이상원(좌) - 출처 : 로캣 공식 페이스북

'파랑' 이상원이 스플리스전에 본인의 주력 챔피언인 제이스를 꺼내 들었다. 팬들은 물론, 중계진까지 이상원의 제이스에 기대를 모았다. 상대의 갱킹에 선취점을 내주며 불안하게 시작했던 이상원의 제이스는 교전을 거듭할수록 손이 풀린 모습을 보였다.

적중하지 않던 스킬이 조금씩 상대 챔피언을 때리기 시작했고, 제이스 특유의 '포킹 후 돌격' 타이밍이 팀원들과 잘 맞아 떨어졌다. 하지만 한 번 물리면 손 쓸 수 없이 당하고 마는 제이스의 단점을 극복하지 못했고, 5킬 5데스 4어시스트로 경기에서 패배했다.

원래 특정 챔피언 장인이 그 챔피언을 꺼내고 나서 패배를 경험하면, 자신감에 큰 타격을 입곤 한다. 이상원도 본인을 믿고 제이스를 쥐여줬던 코치진과 팀원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리라. 하지만 시즌은 이제 시작했다. 얼른 패배의 경험을 훌훌 털어내고 앞으로의 일정에 만발의 준비를 다한다면, EU LCS에 이상원의 이름을 널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다.

▲ 승리의 기쁨 누리는 TSM(출처 : LoLesports 방송 화면)

이번 NA LCS로 넘어가보자. 개막전부터 전통의 라이벌이 대결을 벌였다. 스프링 시즌 우승팀이자, MSI 준우승을 거머쥐었던 CLG가 TSM을 상대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TSM이 CLG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0 완승을 거둔 것.

1세트에 TSM이 선택한 전략은 '상대 미드 말리기'였다. 이를 통해 발이 풀린 '비역슨'의 질리언이 맵 전역에 영향력을 행사했다. 불리했던 CLG가 TSM을 상대하는 정석 전략인 '더블리프트 압박'에 나섰지만, 전세를 뒤집진 못했다. CLG는 깜짝 피오라 선택으로 분위기 반전에 나섰지만, 정석 조합을 꺼내든 TSM이 난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레인오버' 김의진은 지난 인터뷰에서 "다들 TSM이 CLG를 꺾고 MSI로 향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밝혔던 적 있다. 그만큼 TSM이 스프링 시즌이 진행되면서 경기력을 크게 끌어올렸다는 뜻이었다. 그리고 섬머 시즌 개막전에 TSM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잠시 라이벌에게 왕좌를 내줬던 TSM이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까?


■ 2016 EU LCS 섬머 시즌 1일 차 결과

1경기 H2K vs 로캣 - 무승부
1경기 오리진 vs G2 e스포츠 - G2 e스포츠 승리
2경기 FC 샬케 04 vs 유니콘스 오브 러브 - FC 샬케 04 승리
2경기 스플리스 vs 팀 바이탈리티 - 무승부
3경기 프나틱 vs 자이언츠 게이밍 - 프나틱 승리


■ 2016 NA LCS 섬머 시즌 1일 차 결과

1경기 TSM vs CLG - TSM 2:0 승리
2경기 EnVyUs vs NRG e스포츠 - EnVyUS 2:1 승리


■ 2016 EU LCS 섬머 시즌 순위 현황

1위. G2 e스포츠 +6
2위. 프나틱 +4
2위. FC 샬케 04 +4
4위. 유니콘스 오브 러브 +3
5위. 스플리스 +2
5위. 팀 바이탈리티 +2
5위. H2K +2
5위. 로캣 +2
9위. 자이언츠 게이밍 0
9위. 오리진 0


■ 2016 NA LCS 섬머 시즌 순위 현황

1위. EnVyUs 1승 0패
2위. TSM 1승 0패
3위. NRG e스포츠 0승 1패
4위. CLG 0승 1패
-위. Pheonix 1 0승 0패
-위. 리퀴드 0승 0패
-위. 임모탈스 0승 0패
-위. 에코 폭스 0승 0패
-위. Cloud 9 0승 0패
-위. APEX 0승 0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