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처음 모습을 공개한 이래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붉은천칭 상단이 다시 한 번 앵콜 이벤트로 돌아왔다. 라이브와 클래식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붉은천칭 상단 이벤트는 빠른 레벨업을 돕는 이벤트 퀘스트부터 강력한 성능의 무기 대여, 기존 무기를 동급의 다른 무기로 변환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 서버의 경우에는 버프 지원과 듀얼 클래스 변경, 엘리시움 무기 대여 및 무기와 별자리 아가시온의 교환, 염료 거래 및 잡화 구매, 각종 성장 보조 퀘스트 제공 등이 주요 내용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PC방 성장 지원 버프 효과가 30%에서 50%로 증가한다.

클래식 서버는 오마이드래곤 프로모션과 연동, 상자를 열어 얻은 보조석을 더 좋은 보조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희귀 물품 구매 및 결정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각종 성장 재료를 모아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문서로 교환하거나 무기를 동급의 다른 타입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희귀상품의 구매, 성장 보조 퀘스트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버프 지원과 무기 대여! 라이브 서버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

라이브 서버의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는 거상 레드의 버프 지원 / 장로 그린의 듀얼 클래스 변경 / 장인 블랙의 무기 대여 및 동급 무기 변환 / 만물상 핑크의 염료 및 잡화 거래 / 호위무사 블루의 성장 지원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거상 레드의 버프 지원은 1시간동안 유지되는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드와 대화 후 레드의 방어형/공격형/마법형 중 원하는 종류의 버프 세트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회 이용 비용은 5,000,000만 아데나며, 4레벨의 포엠 6종과 소나타 3종, 선택한 타입에 맞는 하모니가 제공된다. 또한 풀버프 세트와 별개로 프로피시 오브 마이트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레드의 프로피시 오브 마이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버퍼 캐릭터가 없더라도 1시간동안 풀버프를 활용할 수 있다.

장로 그린은 지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듀얼 클래스 변환의 역할을 맡는다. 젬스톤 - R그레이드 667개를 보유한 채로 장로 그린과 대화하면 듀얼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그린의 듀얼 클래스 변경은 일반적인 방법과 달리 레벨을 유지한 채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를 다시 육성해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재각성을 할 때에는 듀얼 클래스로 대화해야한다.

▲ 레드는 인챈터가 쓸 수 있는 최고수준의 버프를 모두 제공한다

▲ 레벨초기화 없이 듀얼 클래스를 변경하고 싶다면 그린을 만나보자


장인 블랙에게서는 엘리시움 무기 14종을 대여하거나 R99 그레이드 무기, 타우티&켈빔&섀도우 등 레어 무기,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무기와 별자리 아가시온을 동급의 다른 타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엘리시움 무기는 기간제 장비지만 압도적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특히 저레벨 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무기 및 별자리 아가시온 교환에는 젬스톤 - R그레이드가 필요하다. R그레이드 일반 무기는 218개, 축복 무기는 219개의 젬스톤이 필요하며, R95 일반 무기는 235개, R95 축복 무기는 441개의 젬스톤이 필요하다. 가장 높은 단계인 R99 일반 무기는 776개, 축복 무기는 1,252개를 준비해야 한다. 이외 타우티 등 레어 무기는 776개,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무기는 2,667개를 요구한다. 아가시온은 좀 더 저렴하다. 1단계 아가시온은 젬스톤 3개, 2단계는 8개, 3단계는 24개, 4단계는 72개, 5단계는 216개의 젬스톤을 지참하고 블랙과 대화하면 된다.

만물상 핑크에게는 낮은 등급 염료를 판매해 루디를 획득하고, 얻은 루디를 랜덤 속성의 Lv.5 거인의 염료로 ㄱ쇼환할 수 있다. 또한 잡화 상점에서 거인의 기운이나 무기 강화 주문서 - R그레이드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1시간 동안 외형 변경 효과가 적용되는 핑크의 스타일 포션 시리즈를 구매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호위 무사 블루는 필드 사냥터용 일일퀘스트 및 인스턴스용 반복 퀘스트를 지급해준다. 퀘스트는 85레벨부터 100레벨 이상까지 레벨대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블루와 대화 시 자신의 직업 레벨에 맞는 퀘스트만을 수주할 수 있다.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 의뢰서를 구매하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겠으나, 경험치 보상이 엄청나기 때문에 사냥에 나서기 전 퀘스트를 받아두는 것이 빠른 레벨업을 도모할 수 있다.

▲ 블랙을 통해 별자리 아가시온도 다른 종류로 교환할 수 있다

▲ 외형 변경용 아이템도 판매하는 핑크의 만물상

▲ 핑크의 스타일 포션 - 뱀피릭 사용 모습, 무기와 방패 등의 외형은 변하지 않는다

▲ 블루가 판매하는 의뢰서의 모습

▲ 의뢰서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퀘스트 창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운이 좋다면 100만 경험치의 행운이! 클래식 서버 붉은천칭 상단

클래식 서버의 붉은천칭 상단 이벤트는 라이브 서버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각각의 시스템이 별개의 콘텐츠인 라이브 서버와 달리 그린이나 블랙이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가 지급하는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레드의 증서라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아야 한다. 레드가 제공하는 기능의 일부 역시 오마이드래곤 프로모션과 연관되어 있기도 하다.

먼저 거상 레드의 경우 몽키 미끼와 다크 어쌔신 물약 등 희귀 물품을 판매한다. 또한 오마이드래곤 프로모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방어구 보조석을 업그레이드 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방어구 강화 보조석은 방어구 유지 보조석으로, 방어구 유지 보조석은 방어구 안전 보조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장비 인챈트에 도전할 수 있다.

만물상 핑크의 경우 버프 주문서나 생선류, 2차 전직 마법서나 강화 주문서를 비롯해 엔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화룡/지룡의 펜던트, 사이하의 축복 등 아이템을 레드/그린/블루 스피넬로 교환해준다. 교환한 스피넬은 미끼부터 버프요리, 기간제 펜던트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 교환할 수 있는 물품마다 스피넬의 색상이 정해져있으므로 불필요하게 아이템을 교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레드에게서 방어구 보조석을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단디의 펜던트로 보다 빠른 레벨업을 도모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는 호위무사 블루의 성장 퀘스트가 있다. 블루의 퀘스트는 1~20레벨 캐릭터가 수주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의뢰 - 초급'을 시작으로 21~40레벨용 중급, 41~60레벨용 상급, 61레벨 이상용인 최상급까지 네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블루의 퀘스트는 1일 1회 수행가능하며, 자신의 캐릭터 레벨대에 맞는 퀘스트만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퀘스트 별로 지정된 몬스터를 50마리 사냥하는 것이 목표로, 완료 시 경험치와 SP를 포함해 레드의 증서와 붉은천칭 보급품을 얻을 수 있다. 이때 얻는 레드의 증서는 장로 그린과 장인 블랙이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는데 사용된다.

장로 그린의 경우 경험치 주문서를 교환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그린이 제공하는 주문서는 가장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슈퍼 경험치 주문서부터 최상급, 상급, 중급, 하급까지 다섯 종류가 있다. 교환에 필요한 재료는 피혁, 동물 뼈조각, 실, 나무줄기, 연마제 등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들과 함께 '레드의 증서 2장'이 필요하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그린에게서 주문서를 교환받을 수 있으며 5가지 종류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들어오게 된다.

이외 장인 블랙의 경우에는 특별히 아이템을 판매하지는 않으며, D~B급 무기를 동급의 무기로 교환해주는 기능을 담당한다. 같은 D등급 내 아이템이라도 더 높은 능력치를 지닌 상위 아이템일수록 더 많은 레드의 증서가 필요하며, 교환 시 기란성 마을 명품관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엘레멘탈 스톤'이 추가로 필요하다.

교환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아이템인 B 그레이드 최상급 무기를 살펴보면 엘레멘탈 스톤 800개와 레드의 증서 12장, 결정체 B그레이드 728개와 27,510,000 아데나가 재료로 요구된다. 엘레멘탈 스톤의 경우 직접 구하는 경우에는 하루에 4개밖에 얻을 수 없으므로 부족한 수량은 다른 유저에게서 구입하는 방향을 고려해봐야 한다.

▲ 클래식 서버의 블루는 의뢰서를 파는 것이 아닌 퀘스트를 직접 제공한다

▲ 퀘스트 보상 중 레드의 증서는 그린과 블랙의 기능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재료다

▲ D~B급 무기를 다른 타입으로 교환해주는 장인 블랙

▲ 그린에게서 교환할 수 있는 경험치 주문서, 슈퍼가 나온다면 100만 EXP의 행운을 거머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