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에서 추석을 맞이해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보다 빠른 성장을 돕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식 서버의 경우에는 파티원에게 각종 버프를 부여하고 외형을 한복으로 변경시켜주는 '바나나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일반 미끼 대비 8배의 효율을 자랑하는 특별 미끼를 판매하며, 해당 미끼를 사용해서 낚시를 즐기면 특별한 버프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냥에 도움을 주는 버프를 무료로 제공하며, 텔레포트 비용이나 제련 해제 비용 등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활력을 회복시켜주는 달콤한 송편과 이벤트 기간 중 외형변경 및 기본능력 증가 보너스를 지닌 '한복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월척탄 사용 시 낚시 성공 확률이 100%가 되며 이외에도 게이트키퍼를 통해 무료로 텔레포트가 가능하다.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는 9월 7일(수)부터 9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도중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들은 종료일자에 일괄삭제된다.

▲ 추석맞이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가 시작됐다


◆ 경험치 획득량 증가 소모품 획득 가능! 클래식 서버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도중 클래식 서버에서는 아덴 대륙에 있는 필드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일정 확률로 바나나 송편을 얻을 수 있다. 바나나 송편은 5분 동안 사냥을 통해 얻게 되는 경험치와 SP가 10%, 물리/마법 공격력이 15%, 물리/마법 방어력이 15%, 물리/마법 공격속도가 10%, 이동속도가 10 증가하며 사이하의 은총 소모 속도 30%가 감소하고 캐릭터 외형이 한복으로 변경된다.

강력한 버프 효과뿐 아니라 사이하의 은총 소모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아진 사냥을 보다 오래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파티원 중 한 명이라도 획득하면 파티 전체에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매일 18시부터 24시까지는 피크타임이 적용되어 바나나 송편의 드랍확률이 3배로 증가한다. 저녁 시간대를 노려 사냥을 즐긴다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는 셈이다.

▲ 바나나 송편은 저녁 시간대에 3배수로 드랍된다


각 마을의 중앙 광장에는 '이벤트 진행자 쉐프 몽키'가 등장한다. 해당 NPC에게서 낚시용 미끼와 사냥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쉐이크 3종을 구매할 수 있으며, 버프 알리미 무디를 대신해서 무디의 멜로디 버프를 받을 수도 있다.

판매되는 낚시용 미끼는 몽키 미끼와 신선한 몽키 미끼 두 종류다. 몽키 미끼들은 일반 미끼보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낚시 시간과 대기타임이 10초로 짧고, SP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는 참치가 낚이는 것이 특징이다. 참치는 100개를 모아 낚시 조합원을 찾아가면 2천 SP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다.

신선한 몽키 미끼는 몽키 미끼와 거의 동일하지만 낮은 확률로 꽃 송편과 호박 송편을 추가로 낚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꽃 송편은 20분 동안 최대 HP와 MP 5%, 사냥 습득 경험치 및 SP가 20% 증가하는 아이템이며, 호박 송편은 20분 동안 물리/마법 공격력 12%, 물리/마법 방어력 15%, 최대 HP/CP/MP 25%, 물리 마법 크리티컬 확률 10, 물리/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5%, HP/MP 회복력이 30% 상승하고 추가로 적에게 가한 물리 대미지의 5%를 HP로 회복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단, 꽃 송편은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와 중복 사용할 수 없으며 송편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앤젤 캣의 축복을 사용할 경우 꽃 송편 효과만 그대로 유지된다. 호박 송편의 경우 해적단의 특별한 열매, 드래곤의 특별한 열매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다.

▲ 몽키 미끼를 이용하면 빠른 속도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 신선한 몽키 미끼로 낚을 수 있는 송편.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쉐프 몽키가 판매 중인 바나나 쉐이크는 아데나가 아닌 마정석 200개로 구매할 수 있다. 딸기 바나나 쉐이크와 망고 바나나 쉐이크, 체리 바나나 쉐이크가 준비되어 있으며, 구매 즉시 1시간 동안 특정 버프가 유지된다.

딸기 바나나 쉐이크는 프로피시 오브 파이어 Lv.1 효과인 최대 HP를 10%, HP 회복력을 10%, 물리 공격력을 10%, 물리 방어력을 10%, 공격 속도를 5%, 디버프에 대한 저항력을 10% 증가시킨다. 망고 바나나 쉐이크는 프로피시 오브 워터 Lv.1 효과인 MP 회복력을 10%, 마법 공격력을 10%, 마법 방어력을 10%, 마법 속도를 5%, 디버프에 대한 저항력을 10% 증가시키고 스킬 사용에 필요한 소모 MP를 3% 감소시킨다.

체리 바나나 쉐이크는 프로피시 오브 윈드 Lv.1 효과인 회피 3, 명중 3,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 10%, 크리티컬 공격 대미지의 위력 15%, 이동 속도 10%, 디버프에 대한 저항력을 10% 증가시킨다. 한 종류의 쉐이크 버프를 받은 상태라면 해당 버프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다른 쉐이크 버프를 구매할 수 없다.

낚시용 미끼나 쉐이크의 구매 외에도 쉐프 몽키에게서는 무디의 멜로디 버프를 무료로 받는 것이 가능하다. 버프 효과는 1시간 동안 마이트, 실드, 포커스, 헤이스트, 아큐멘, 엠파워, 윈드워크, 데스 위스퍼, 뱀피릭 레이지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며, 버프 알리미 무디에게 받을 수 있는 버프와 동일한 효과를 지닌다.

이 외에도 텔레포트 비용이 완전 무료로 제공되며, 우편 수수료와 제련 해제 비용 역시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쉐프 몽키의 쉐이크를 구매하면 1시간동안 프로피시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낚시 성공률이 100%! 라이브 서버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

라이브 서버의 송편 보급작전 이벤트에서는 활력 회복 아이템 및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한복 의상을 지급하며 월척탄 사용 시 낚시 성공률 증가, 게이트키퍼 텔레포트 비용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후 각 마을의 이벤트 존에 위치한 명절 요정 초롱이를 찾아가면 계정당 1회에 한해 추석 선물 보자기를 획득할 수 있다. 보자기 안에는 활력을 회복시켜주는 달콤한 송편 10개와 외형변경 아이템인 한복 의상(이벤트)가 1개 지급된다.

한복 의상은 사용 시 30분 동안 모든 기본 능력이 1 증가하고 한복을 착용한 모습으로 외형이 변경되며, 재사용시간은 5분이다.

월척탄은 사용 시 낚시 성공률이 80%로 증가하던 것에서 100%로 증가하게 된다. 성공률이 증가하면서 단위 시간당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량도 더욱 증가하며, '네 비트주세요!' 프로모션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빛나는 마법 미끼를 사용하면 105레벨 기준 시간당 1,381억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소개됐다.

이 외에도 게이트키퍼를 통한 텔레포트 비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단, 디멘션키퍼와 크세르스 동맹 연합 기지로의 이동은 무료 혜택에서 제외된다.

▲ 이벤트 NPC '명절 요정 초롱이'를 찾아가 추석 선물 보자기를 받자

▲ 한복 의상 외형변경 모습 (다크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