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판 오버워치에 할로윈 기간 이벤트 전리품 상자가 잠깐 동안 공개되어 화제가 됬다.

6일(목) 오후, 오버워치 레딧에 '엑스박스 스토어의 새로운 할로윈 전리품 상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사진 한 장의 링크가 남겨져 있는데, 링크로 들어가보면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오버워치 할로윈 전리품 상자 2개 묶음을 판매하는 사진이 게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오버워치 할로윈 전리품 상자 2개 묶음을 판매하는 화면을 찍은 사진
(출처 : 오버워치 레딧 'new halloween loot boxes on xbox store' 글)


전리품 상자 판매 화면은 얼마 되지 않아 사라졌다고 한다. 이로 미루어 보아 하계 올림픽 대회 이후 다음 기간제 이벤트는 할로윈 이벤트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현 시점에 할로윈 관련 정보가 공개된 것은 의도치 않은 유출인 것으로 추측된다.

특히 지난 9월 30일에 새로 추가되었던 여러 대사들 중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와 관계된 대사가 있던 것으로 보아, 머지 않아 할로윈 기간 이벤트가 열리게 될 것이란 설이 더욱 유력해졌다.

☞ [ 할로윈 & 크리스마스 상호대사 ] 'Naeri'의 최신 유저 정보 게시판 글 바로가기

유출 사진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바구니 안에 담긴 과자들 중 솜브라를 상징하는 '보라색 바탕에 흰색 해골 문양'이 그려진 사탕이 있다는 점이다. 솜브라는 오버워치에 23번째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영웅으로, 유저들은 다가오는 10월 중순에 할로윈 기간 이벤트가 열리면서 솜브라 또한 공개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까지 내놓고 있다.

▲ 솜브라 관련 이스터에그에 포함되어 있던 해골 문양, 솜브라의 상징으로 추정된다
(출처 : Game Detectives Wik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