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월간 아이온 12월호를 통해 5.5 업데이트에 공개될 신규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 3종의 스토리를 공개했다.

공개된 신규 인던은 각각 '에레슈키갈의 부활을 노래하다 : 나라크칼리', '지식의 아티팩트 심장부 : 지식의 정수',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 : 느바람 협곡'으로 스토리를 통해 인던에 대한 약간의 힌트만이 공개되었다.

우선 나라크칼리는 에레슈란타 상공에 나타난 기묘한 장소라는 컨셉에 맞게 어비스 지역에 신설되는 신규 인던으로 추측된다. 또한 지식의 정수는 기존 지식의 서고와 관계된 좀 더 난이도가 높아진 인던으로 예상되며, 느바람 협곡은 말 그대로 천/마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또하나의 인던 형태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5 업데이트 시기가 2017년 1월 11일 확정 공개되면서 각각의 인던이 어떤 모습으로 유저들을 찾아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래는 공개된 신규 인던 3종의 배경 스토리 원문인다.

■ 에레슈키갈의 부활을 노래하다. 나라크칼리

에레슈란타 상공에 나타난 기묘한 장소

드레드기온 침공 이후 아트레이아에 발생한 실종 사건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나선 천/마는 에레슈란타 상공에 나타난 나라크칼리를 조사한다. 이곳에서 에레슈키갈 부활을 위해 온갖 힘을 쏟고 있는 에레슈키갈 군단의 마녀들과 부활의 영약인 사크라페스의 존재를 마주한다. 죽은 자도 일으켜 세운다는 사크라페스는 진정 부활의 상징이 될 것인가...




■ 지식의 아티팩트 심장부 지식의 정수

아이온 세계의 모든 지식의 생산과 분류, 폐기, 흐름을 관장하던 곳

대파국 이후 영원의 탑 아티팩트에 이상이 생기고 지식의 정수 심층에 있는 지식의 아티팩트 핵의 문제도 드러나게 된다. 천/마는 원인을 찾아 지식의 서고와 지식의 정원을 거쳐 가장 깊숙이 자리한 지식의 정수까지 전진해 불안정한 원인의 실체를 확인한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알 수 없는 괴생명체를 마주하게 되는데...)




■ 치열한 싸움이 시작된다. 느바람 협곡

지식의 아티팩트 핵의 사라진 파편이 떨어진 고대 느빌림의 도시

지식의 아티팩트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한 천/마는 핵 일부가 소실된 사실을 알게된다. 대행자의 명령으로 지식의 아티팩트 신전을 재조사한 천/마는 고대 느빌림의 도시를 발견하고 핵 파편을 회수하기 위한 작전을 펼친다. 느바람 협곡에서 지식의 아티팩트 핵의 사라진 파편을 차지하게 될 종족은 누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