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5일 차 1경기, Ever 8 Winners(이하 위너스)와 I Gaming Star(이하 IGS)의 경기에서 위너스가 2:0으로 IGS를 잡아내며 1승을 추가했다. 이어진 2경기 Team BattleComics(이하 tbc)와 Griffin(이하 그리핀)의 경기에서는 그리핀이 2:0으로 1승을 챙겼다.



중위권 도약을 위한 2:0 깔끔한 승리 거둔 위너스!

1세트, 초반부터 정글 주도권이 있던 위너스의 분위기가 좋았다. 하지만 미드와 바텀에서 승전보를 울리며 IGS가 맹추격을 시장했다. 양 팀 모두 주고받으며, 팽팽한 구도를 유지했다. IGS가 날카로운 타이밍에 기습 바론에 성공하며, IGS가 분위기를 가져왔다. 35분, IGS의 과감한 바론 시도가 오히려 독이 됐다. 순식간에 IGS가 전멸했고 위너스가 3억제기를 밀어내는 데 성공한다. 이어서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챙긴 위너스가 거침없이 넥서스까지 진격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세트, 봇 라인의 주도권은 초반부터 위너스에 넘어갔다. 또한, 아이번의 눈에 띄는 활약이 계속됐다. 하지만 교전에서 이득을 본 IGS가 위너스보다 먼저 봇 라인의 타워를 철거하는 데 성공했다. 다시 탑 교전에서 대량 이득을 취한 위너스가 경기의 균형을 맞춰나갔다. 32분, 헬퍼의 뽀삐가 미드에서 시선을 끌었고 위너스가 안전하게 바론을 챙기는 데 성공했다. 팽팽했던 게임의 분위기가 위너스에 크게 기울기 시작했다. 위너스의 거센 압박을 버티지 못한 IGS가 2세트를 내주며 위너스가 1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이래서 강팀이다! 그리핀의 깔끔한 2:0 승리

1세트, 초반 주도권은 모두 그리핀 쪽으로 넘어갔다. 소드의 피오라가 마오카이를 상대로 솔로킬을 내며 주도권을 더 확실하게 잡았다. 무난하게 타워와 오브젝트 격차를 벌리며 그리핀이 영리한 플레이로 계속해서 이득을 쌓았다. 무리하게 1차 미드 포탑을 공략하던 tbc에 그리핀이 매서운 일격을 날렸다. 이어서 바론 버프까지 안전하게 챙긴 그리핀이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렸다. 하지만 바론 버프를 챙긴 이후 추가 이득을 보는 데 실패했다. 그래도 이미 벌어진 성장 격차를 매우기엔 역부족이었다. 그리핀이 장로 드래곤을 스틸하는 데 성공했고, 그대로 tbc를 전멸시키며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2세트 역시 양 팀의 분위기는 한쪽으로 쉽게 기울지 않았다. 팽팽했던 경기의 향방은 15분,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로 tbc 쪽으로 기울었다. tbc가 미드 한타에서 승리를 거두며 킬 스코어를 2배까지 벌렸다. 하지만 23분,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그리핀이 대승을 거둔다. 또한, 곧바로 바론까지 이어지며 스노우 볼이 크게 구르기 시작했다. 그리핀이 미드에서 그림 같은 한타로 대승을 거두었고, 미드 억제기를 밀어내는 데 성공한다. 이어진 교전에서도 계속해서 그리핀이 대승을 거두었고, tbc는 잘 싸웠지만, 불리한 격차를 뒤집긴 역부족이었다. 다시 바론 버프를 챙긴 그리핀이 진격을 시작했고,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5일차 결과

1경기

1세트 - Ever 8 Winners 승 vs 패 I Gaming Star
2세트 - I Gaming Star 패 vs 승 Ever 8 Winners

2경기

1세트 - Team BattleComics 패 vs 승 Griffin
2세트 - 승 Griffin vs 패 Team BattleComics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2승 0패 +3
1위 APK PRINCE 2승 0패 +3
3위 Griffin 2승 1패 +3
4위 EVER 8 Winners 2승 1패 +2
5위 BPZ 1승 1패 +0
6위 Rising Star Gaming 1승 1패 -1
7위 I Gaming Star 0승 3패 -5
7위 Team BattleComics 0승 3패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