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사크라이(테스트) 서버에 초보 유저를 위한 개선 사항과 마도기어의 개선이 적용되었다.

이번에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이전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한 2017년 봄 업데이트 내용의 일부이다. 먼저,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업데이트되었다. '크리투라 학원'의 진행 과정이 일부 변경되었으며, 원활한 모험 지원을 위한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다음으로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마도기어의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다.

먼저, 초보자 지원을 위한 도우미 NPC를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인 '도와줘 쇼티'가 추가되었다. 초보자가 이즈루드로 도착하면 '검은 그림자'를 만날 수 있는데, 해당 NPC를 통해 대화를 진행하면 '도와줘 쇼티'를 얻을 수 있다. '도와줘 쇼티'는 사용 시, 게임 진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거나 '민첩성 증가'와 '블레싱'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버프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4분의 지속 시간을 지니고 있는데, 다시 이용하기 위해선 30분의 대기 시간이 존재한다.


▲ 이즈루드에 도착하면 '도와줘 쇼티'를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크리투라 학원'의 진행 과정이 변경되었다. 먼저, 안내 NPC인 '스프라키'는 첫 대화 시, 크리투라 학원의 기본 장비를 지급해준다. 또한, 곧바로 다른 퀘스트와 연계되는데,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면 금세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초보자 퀘스트는 '카프라 - 도구점 - 이즈루드 서쪽 필드' 순으로 진행되며,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 연계된 퀘스트를 진행하면 금세 1차 전직을 진행할 수 있다


크리투라 학원에 1차 직업군 6종의 '즉시 전직' 기능이 추가되었다. 크리투라 학원의 즉시 전직은 '간이 전직'으로 크리투라 학원 2층에 있는 각 전직 담당 NPC를 이용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즉시 전직이 아닌, 기존 전직 퀘스를 이용해 전직을 진행할 경우, 추가 혜택이 제공되도록 변경되었다. 추가 혜택은 퀘스트로 습득할 수 있는 추가 스킬을 바로 습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킬을 배우기 위해, 시간이 투자되는 점을 고려하면 '즉시 전직' 기능보다는 기존의 전직 NPC를 통해 전직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즉시 전직' 기능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 기존 전직 NPC를 이용하면 '퀘스트 스킬'을 바로 습득할 수 있다!



전직 진행 후, 크리투라 학원의 '스프라키'와 대화를 통해 계속 퀘스트와 연계할 수 있다. 전직 후에는 '낙원단 장비'를 모두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해당 퀘스트는 낙원단 퀘스트 및 에피소드 퀘스트와 연계하여 140레벨까지의 동선을 안내한다. 이번에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된 다양한 초보자 개선 사항으로 초보자의 캐릭터 육성 난이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 낙원단 장비를 지급받고, 퀘스트를 진행하자!


이전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마도기어의 개선 사항이 이번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다. 먼저, 마도기어 탑승 시, HP 자연 회복량이 증가되었고, 마도기어의 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다. 또한, 소지 한계량 증가와 스킬 '텔레포테이션'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오버 히트 리미트 포인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오버 히트 리미트'의 포인트가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이제 마도기어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비상용 마도기어'


또한, '마도기어 관리병' NPC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해당 NPC를 이용해 마도기어에 필요한 아이템인 '비상용 마도기어'를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의 냉각장치를 '고급 냉각장치', '특수 냉각장치'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초보자와 마도기어의 개선 사항은 현재, 테스트 서버인 사크라이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며, 언제든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본 서버 업데이트 예정 역시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