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두 번째 주인공은 kt 롤스터의 정글러이자 '스고수'라고 불리는 '스코어' 고동빈 선수입니다.

대회에서는 꾸준히 좋은 모습만을 보여주는 스코어 선수지만, 어째서인지 솔로 랭크에서는 실력과 어울리지 않는 다이아몬드 티어에 잠시 머무르며 화제가 되었었죠. (지금은 다행히 마스터에 안착했다고 하네요!)

또 kt 롤스터 하면 유쾌한 팀 분위기도 빠질 수 없죠. '스코어' 고동빈 선수를 직접 만나 솔로 랭크는 물론, 팀원들에 대한 이런저런 질문들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상 인터뷰로 함께 만나보시죠!




Q. 한동안 대회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그라가스를 최근에 다시 꺼냈어요. 스코어 선수에게 그라가스란?

숙련도가 높은 챔프라서, 챔피언 스펙이 너프가 많이 되지 않는 한 계속계속 쓰고 싶은 챔프에요.


Q. 그라가스를 플레이할 때 항상 같은 스킨(촌뜨기 농부 그라가스)을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이유가 있다면?

제가 촌사람이라서... 그게 이름이 뭐였지? '촌뜨기 농부 그라가스'인데 저한테 잘 맞는 것 같아서요. 촌뜨기 맞으니까...


▲ 바로 이 스킨!


Q. 카밀을 풀어주고 레넥톤을 가져가는 밴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그거에 대해서는 의견이 많을 수도 있는데, 반반인 것 같아요. 하기 나름? 이겼으면 잘 된거고 졌으면 잘못된거고...


Q. 충분히 시도할 만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네. 저는 서로 할 만하다고 생각해요.


Q. 이제 솔로 랭크 얘기를 해볼게요. 다이아몬드 티어에 잠깐(?) 계셨다고 들었어요.

(시청자 분들이) 저보고 방송 켤 때 다이아가려고 '승작'한다고 하는데... 약간 그런거 있습니다. 제가 다이아 간다고 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다이아 가는 컨텐츠는 썼으니까, 이제는 챌린저 가는 걸로 다음 컨텐츠를 잡아보려고요.


Q. 다이아로 강등되셨을 때 '다이아를보면짖는개'라는 닉네임으로 도네이션이 들어왔던 일이 화제가 되었었어요. 그분께 직접 한 마디 해드리자면?

당시에는 귀에 들어오지 않아서 못 봤었는데 (나중에 보니) 짤방이 돌아다니고 있더라고요. 다시는 못 짖게 철·저·히 교육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다이아를 가지 못하는 분들께 한 가지 챔피언 추천을 하자면?

다이아까지는 뭐... 아무거나 하셔서... 그냥 실력이 중요한 것 같아요.


Q. 혹시 공감이 안 되셔서 못 꼽으시는 건가요?

네... 죄송합니다. 다이아를 자주 안 가봐가지고...


Q. 이제 팀원들에 대한 얘기로 넘어가볼게요. 스코어 선수가 생각하는 kt 롤스터의 외모 순위 1등은?

어... 안경 벗으면 송경호(스멥)? (스멥 선수가) 안경 끼면 혁규(데프트).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본인의 외모 순위는 몇 등 정도 되나요?

저는 뭐, 거의 꼴찌죠 꼴찌.(웃음)


Q. kt 롤스터에서 맏형이신데, 혹시 말을 잘 듣지 않는 팀원이 있나요?

아뇨! 다 제 부하들이기 때문에 말을 잘 듣습니다.


Q. 스멥 선수가 본인이 서열 1위라고 주장한 적이 있다고 들었어요. 사실인가요?

개 뼉다구 같은 소리죠. 잘 모르겠지만 1위는 아닌 것 같아요. 뭐 제 아래 아래 정도? 제가 경호(스멥)에게 군기반장 시켜줬거든요. 뭐 공동 2등으로 해주려고요.


Q. 스멥 선수 하니까 생각났는데, 스멥 선수가 최근 '나만의 리플레이 리그'에 출연해서 찍은 뮤직비디오를 보셨는지 궁금해요.

제가 보려고 했는데 옆에 있던 경호(스멥)가 형 제발 보지 말아달라고... 너무 간곡히 부탁을 해서 아직도 못 봤어요. 이따가 시간 나면 보려고요. 기분 좋아지고 싶을 때?


Q. 마지막으로 팬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려요.
(※3월 9일 kt 롤스터 vs bbq 경기 이후 촬영된 영상입니다.)

오늘 경기력이 사실 좀 나빴는데... 이기는 거에 중점을 두고 왔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음 경기부터는 꼭 좋은 경기력으로 돌아와서 팬분들께 보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 편집 : 남기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