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메아리 수중동굴'의 출시가 예고됐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오는 3월 29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메아리 수중동굴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메아리 수중동굴은 문자 그대로 바다 속의 동굴을 콘셉트로 한 외형을 하고 있다. 푸른 기운이 물씬 풍겨나오는 동굴 속에서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거대한 삼지창을 들고 공격을 해오는가하면 파도를 격렬하게 뿜어내는 몬스터도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보스로 예상되는 몬스터 '주낙문'은 수많은 촉수다리를 지니고 있는 외형으로, 크라켄을 연상케 한다. 장판형 공격부터 플레이어를 멀리 날려보내는 광역 공격과 탱탱볼처럼 튀어오르는 물구슬을 이용한 공격까지 다채로운 패턴을 선보인다. 또한 영상 도중에는 먹물로 화면을 가리는듯한 연출도 가미되어, 특정 패턴 피격 시 시야가 차단되는 효과가 포함될 수도 있다.

현재 메아리 수중동굴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정보는 테스트서버를 통해 어느정도 공개된 상태다. 해당 던전에서 드랍되는 대표적인 전설등급 장비는 '명왕허리띠'로 영원 허리띠의 강화판인 성천허리띠를 제작하기 위한 키재료다. 이외 메아리 수중동굴 전투 영상에서 검사 캐릭터가 신규 장비 '해신검'을 착용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어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다른 업데이트도 함께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