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2017년 첫 번째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의 마지막 카드 공개 방송이 진행되었다.

한국 시각으로 4월 1일 오전 2시부터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 카드 공개 방송에서는 하스스톤 총괄 게임 디자이너 밴 브로드(Ben Brode)와 게임 캐스터 프로단(Dan Chou)이 2017년 첫 번째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추가될 신규 카드들을 마지막으로 공개했다.

고대 정령과 원시 공룡, 그리고 치명적인 식물들로 가득한 선사 시대 지역인 '운고로 분화구'를 무대로 한 이번 확장팩에서는 총 135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되며, 마지막 방송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전사와 마법사 그리고 성기사의 퀘스트 카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정령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로 도적 영웅 스킨으로 추가될 마이에브 섀도송의 모습도 공개됐다.

특히, 이번 확장팩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퀘스트 카드 '화염 기둥의 심장(Fire Plume's Heart)'이 공개되었는데, 전사 전용 카드로 도발 하수인 일곱을 소환하면 보상으로 라그나로스의 손 '설퍼라스(Sulfuras)'를 획득한다. 해당 카드는 3코스트에 4/2 능력치를 지닌 무기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영웅 능력을 무작위 적에게 8 피해를 주는 '죽어라, 벌레 같은 놈!'으로 변경한다.


▲ 라그나로스는 없어! 이제 더는 없어! 하지만 설퍼라스는 전사의 무기로 살아가!


다음으로 마법사의 '차원문을 열어라(Open the Waygate)'는 내 덱에 없는 주문을 6번 사용하는 까다로운 조건의 퀘스트지만, '시간 왜곡(Time Warp)'이라는 5코스트 주문 카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시간 왜곡은 자신이 추가 턴을 플레이할 수 있는 주문으로 상대방에게 턴을 넘기지 않고 한 턴 더 플레이하는 파격적인 효과를 지녔다.


▲ '시간 왜곡'을 발동하는 5코스트를 제외하고 15 코스트 플레이가 가능?


이외에도 영웅 능력을 야수 족종 하수인에게 +2/+2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변경하는 사냥꾼의 '공룡점 (Dinomancy)'이나 하수인에게 적응 능력을 부여하는 성기사의 '적응 현상(Adaptation)', 상대 하수인에게 4피해를 주면서 영웅의 체력을 4회복하는 주술사의 '밀려드는 파도(Tidal Surge)'까지 총 26장의 카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되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운고로를 항한 여정 카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기의 화염술사가 '적응'으로 독성을 획득하면 전장을 초기화할 수 있다?


또한, 도적 영웅 스킨으로 추가될 마이에브 섀도송의 인게임 플레이도 공개되었는데, 녹색 안개에 휩싸여 게임판에 등장하는 모습이 워크래프트 시절 감시자의 점멸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신규 확장팩은 지난 28일 시작한 출석 이벤트가 종료되는 4월 6일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는 모두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 신규 카드 정보 보러가기


▲ 원작의 설정대로 분노의 찬 감시자 영웅 '마이에브 섀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