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8월 1일 정기점검으로 기존의 타나토스-란드그리스-사라, 세 서버가 '이그드라실' 서버로 통합되며, 경험치 증가를 비롯한 통합 서버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이와 동시에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15주년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 통합 서버 '이그드라실', 올해 말까지 경험치 보너스 50% 추가 이벤트 진행



통합 서버 '이그드라실' 출범을 맞이하여, 캐릭터 슬롯이 기존 12개에서 15개로 확장된다. 또한, '존다 기획사 창고'라는 신규 창고도 추가되어, 좀 더 많은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통합 서버 뿐만이 아닌, 통합 대상 서버가 아닌 바포메트 서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통합 서버에서 새롭게 생성되는 캐릭터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우선, 이그드라실 서버는 12월 31일까지 경험치 50% 증가 혜택을 받는다. 가장 기본적인 지원 아이템도 업그레이드 된다. 기존에는 '코튼 셔츠'와 '나이프'가 지급되었던 것이, '시간의 수호자 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레벨업 상자'로 대체 지급된다. '레벨업 상자'는 단발성 지급 아이템이 아닌, 캐릭터 레벨이 높아질 때마다 더 높은 단계의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게끔 설계되어있다. 해당 상자에서 '전투교범', '생명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에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특정 레벨 달성 및 주어진 퀘스트와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도 얻을 수 있다.

▲ 나이프 대신 지급되는 아이템 상자, 통합 서버는 시작부터 다르다.


▲ 통합 서버의 신규 캐릭터로 콘텐츠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 평행세계에서 MVP 큐펫 얻자! 라그나로크 15주년 프로모션



라그나로크 온라인 15주년 프로모션 이벤트로 '평행세계 미드가르드'가 오픈된다. 해당 지역은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특수한 장소로, 또 다른 평행 세계의 '리히타르젠', '프론테라', '라헬'이 그 무대가 된다.

평행세계 미드가르드는 프론테라의 NPC, '바르문트'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의 목표는 '수호석'을 지켜내는 것. 생성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회복 마법 등으로 수호석의 HP를 99%까지 회복시키면 퀘스트가 클리어되고 보상품으로 코인을 받게 된다. 얻는 코인을 활용하여, 큐펫 자판기에서 각종 큐펫알과 큐펫 용품을 얻을 수 있다. 큐펫 용품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영혼의 정수'로 '캣 오 나인테일'을 MVP 펫인 '월야화'로 진화시키거나, '프리오니 알'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의 입장 최소 레벨 제한은 50이며 입장 자체는 무제한으로 가능하나, 보상은 하루에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본 이벤트는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 15주년 프로모션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MVP 큐펫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