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다뱀 보급기지 리뉴얼 던전 출시 예고? 8월 23일에 그 정체가 밝혀진다


오는 8월 23일, 바다뱀 보급기지를 리뉴얼한 던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일(8월 16일, 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응답하라 2012 바다뱀 보급기지 - 2017.8.23'이라는 문구가 기재된 포화란의 사진이 한 장 추가됐다. 해당 이미지는 현재 특별히 연결된 링크가 있지도 않으며, 공지나 티저 페이지 등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도 없다. 하지만 유저들 사이에서는 45레벨 던전이었던 바다뱀 보급기지가 현 시점에 맞춰 각색된 새로운 던전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예상이 힘을 얻고 있다.

리뉴얼 던전 출시설이 나오기 시작한 것은 지난 5월 8일, 블소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VOTE BOSS!'라는 이름으로 최고의 보스를 선택, 투표하는 이벤트가 진행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가 진행된 3달여가 지난 8월 14일, 이 이벤트의 결과가 공개되었으며 여기서 포화란이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이며 최고의 보스로 손꼽혔다. 특히 포화란 시절은 블소의 '황금기'로 평가받는 시절인만큼 보스인 포화란이 높은 기대를 받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그런데 여기서, 페이스북에 공지된 마지막 이미지에서는 'BESTBOSS 2012, COMING SOON'이라는 문구가 적힌 포화란의 사진이 존재해 새로운 던전 출시의 가능성이 점쳐졌다. 여기에 금일 공식 홈페이지에 추가 사진이 기재되면서 던전 출시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굳이 응답하라 2012 바다뱀 보급기지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몬스터 공략 방법 등은 거의 비슷하되 사용하는 스킬을 현재의 것에 맞추어 밸런스가 재조정된 던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일각에서는 비무장처럼 표준능력치가 적용된 던전의 출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 5월 8일에 등록된 페이스북의 'VOTE BOSS!' 이벤트 이미지

▲ 71% 이상의 득표율을 보인 포화란이 최고의 보스로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