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 밖의 라그나로크를 만나는 시간, 라그 밖 라그!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만큼, 라그나로크 IP는 수많은 분야에서 활용되어 왔는데요. 해당 코너는 라크나로크 IP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밖의 라그나로크 흥미로운 콘텐츠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드릴 내용은 선율과 목소리로 라그나로크를 표현한 '라그나로크의 노래들'입니다.

▲ 감미로운 목소리로 라그나로크를 표현하다


■ 최고의 BGM에 감미로운 목소리를 더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OST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BGM은 음악 좋기로 소문난 여러 게임들 사이에서도 빛납니다. 실제, 라그나로크의 BGM을 최고의 게임 음악으로 꼽는 유저도 적지 않고, 설령 게임이 취향이 맞지 않는다고 해도 BGM만큼은 인정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니 말이죠.

몽환적인 느낌의 로그인 화면의 BGM이나, 정겨운 마을을 거니는듯한 느낌의 프론테라 배경 음악은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 Ragnarok Online OST - Theme Of Al De Baran


그리고, 일부 마을의 BGM엔 또 다른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목소리가 추가된 버전입니다.

2006년, 그라비티에서 ‘The Memory Of Ragnarok’라는 이름의 라그나로크 OST를 출시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엔 주요 마을들의 BGM에 목소리를 입힌 곡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법 오래전에 나온 노래지만, 명곡은 세월을 타지 않는 법입니다.

여기에, 최근엔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R'의 타이틀곡으로 가수 '강타'가 리메이크하기도 했고, 명곡인만큼 많은 음악인들이 자신들 만의 색깔로 재해석하여 부르기도 했습니다.

최고의 BGM에 감미로운 목소리를 더해 완성된 프론테라의 BGM을 감상해보시죠.

▲ The memory of RAGNAROK [CD1] - 02 Theme of Prontera


▲ Theme Of Prontera (From "The Memory Of Ragnarok")


▲ Theme of Prontera - performed by HoneybeaT



■ 영상으로 라그나로크 표현하다! 라그나로크 애니메이션 노래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동화풍의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관련해서 수많은 팬아트도 나왔고,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노래는 2004년에 방영된 '라그나로크 온라인 디 애니메이션'의 여는 노래입니다. 애니메이션 자체의 재미나 퀄리티를 놓고 볼 때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은 아니었으나, 여는 노래와 영상만큼은 게임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 Ragnarok The Animation Opening


현재, 중국을 비롯한 지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M'의 오프닝도, 멋진 영상과 노래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라그나로크 M은 국내 서비스도 예정되어 있는 만큼, 게임뿐만 아니라 좋은 노래를 만날 수 있게 되는 것 또한 기대됩니다.

▲ Ragnarok Online Mobile Theme OP-Wish


■ 보컬로이드 'IA'와의 콜라보레이션! 라그나로크의 노래는 계속 된다

지난 7월 25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깜짝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되었습니다. 일본의 인기 보컬로이드 'IA'와의 콜라보레이션인데요.

보컬로이드는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과 캐릭터입니다. 단순히 '노래하는 프로그램'을 넘어, 캐릭터성까지 갖춰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보컬로이드 IA를 활용하여 라그나로크 대표 BGM인 'Wanna Be Free'가 만들어졌습니다.

워낙 음악이 좋은 게임이고 이렇듯 새로운 노래도 많이 공개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좋은 노래들이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 IAxRO_Wanna_Be_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