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JP 스쿼드 리더보드. (출처: 이태준 SNS)


배틀그라운드 KR/JP 서버 스쿼드 1~4위를 유지중인 AseL 멤버들이 배틀그라운드 KSV 프로팀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11월 8일(수) 현재까지 KR/JP 서버에서 스쿼드 부분에서 1~4위를 AseL_Someone, AseL_Hai, AseL_halo, AseL_saec 4명의 유저가 나란히 최상위권 순위를 차지 중이다. AseL 팀을 확인해본 결과 글로벌 이스포테인먼트 기업 KSV(CEO 케빈 추)의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멤버들로 밝혀졌다.

먼저 AseL_Hai 아이디는 이태준 선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전적 인증샷을 올렸다. 이태준 선수는 최근까지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로 활동했었으며 블랙스쿼드와 스페셜포스2에서 다양한 우승 경력을 보유중이다. AseL_saec는 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김인재 선수가 사용했던 'esca' 닉네임을 재배열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으며, 김인재 선수는 오버워치를 포함해 블랙스쿼드와 스페셜 포스2 등 FPS 대회 우승 경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AseL 팀은 최근 사탄클로스가 운영중인 사탄스크림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이들은 5일 전 스크림때 상위권에 머무르는 성적을 내기도 했다. 한편 KSV 배틀그라운드 팀 담당 정형수는 배틀그라운드 두 팀을 운영 예정 중이며 코치와 매니저를 영입 중이라고 밝히며 'AseL' 태그의 뜻은 크게 의미를 둔 것이 아니며 연습용 태그 아이디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