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엘프 클래스가 추가된 지 1주일의 시간이 흘렀다. 지난주에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된 탓인지 이번 주는 크게 변화된 부분 없이 소소한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에 변경된 부분은 다크엘프의 영혼석을 모아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 하나가 추가되고, 다크엘프 무기가 용의 계곡 및 화룡의 던전에서 드롭되는 것이 주요 패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 다크엘프 무기 드롭 및 제작 리스트 추가

그동안 제작이나 각인으로만 획득할 수 있었던 크로우와 이도류, 두 가지 다크엘프의 무기를 이제 거래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용의 계곡이나 화룡의 둥지에서 희귀 등급의 파괴의 크로우, 파괴의 이도류가, 필드 및 던전에서는 고급 등급인 흑빛의 크로우, 흑빛의 이도류가 드롭된다.

또한, 제작을 통해서도 고급 등급의 흑빛의 크로우와 이도류를 제작할 수 있고 희귀 등급 무기 제작시 대성공이 뜨면 비각인으로 제작되게 바뀐다.

이 외에도 다크엘프의 희귀 등급 무기 제작을 할 때 희귀 제작 비법서(비각인)만 제작할 수 있었지만 이제 희귀 제작 비법서(각인)이나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각인)으로도 대체할 수 있게 됐다.

▲ 생각보다 잘 안나오는지 아직 거래소에는 물량이 거의 없다

▲ 고급 철 12개와 5만 아데나로 제작가능한 흑빛의 크로우와 이도류


■ 오랜시간 동안 풀버프 가능! 다크엘프의 영혼석 이벤트 시작

일주일간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를 잡으면 '다크엘프의 영혼석'아이템을 드롭한다. 지하 침공로 1~2층,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이 특수 던전에 해당된다.

72레벨 7사이하의 활 요정 캐릭터가 각각 1시간 동안 몽환의 섬과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 사냥한 결과 다크엘프의 영혼석 487개를 획득, 1시간에 약 240~250개 정도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었으며, 74레벨 기사 캐릭터로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 사냥했을 때는 1시간에 영혼석 440개를 모을 수 있었다.

▲ 드롭율은 매우 높은편이다

이렇게 모은 영혼석은 각 마을에 있는 NPC '소울'에게서 소모성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AC -10 효과가 있는 '아이언 스킨'과 HP, MP 증가 효과가 있는 '어드밴스 스피릿'은 다크엘프의 영혼석 20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드래곤의 진주는 1개당 영혼석 10개, 카시오페아의 상자는 영혼석 30개로 교환할 수 있다.

매일 밤 9시마다 푸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도 영혼석 50개로 만들 수 있지만, 하루에 1개만 제작 가능하다. 따라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을 교환하고 남은 영혼석으로 드래곤의 진주 등을 구입하면 꽤 오랜 시간 동안 버프를 유지할 수 있다. 어차피 영혼석으로 구입 가능한 버프 아이템은 12월 13일에 일괄 삭제되니 아끼지 말고 사용하자.


▲ 아이언 스킨은 14분 20초 동안 유지되고 실드와 중복되지 않는다


■ 그 외 수정된 점 - 다크엘프 관련 버그 수정

다크엘프 클래스에 대한 버그가 전체적으로 수정됐다. 우선 커츠 변신에서 3단 가속 사용 시 공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고 ‘인챈트 베놈’ 스킬 시전자의 버프가 비취 물약, 큐어 포이즌으로 해제되던 문제가 수정됐다.

그리고 이제 다크엘프 클래스도 ‘낡은 완력의 티셔츠’를 착용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도펠갱어 몬스터가 다크엘프 클래스를 인식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던 현상이 수정됐다.

▲ 커츠 변신이 있어도 3단 가속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