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명절이 찾아올때마다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큰 편이다. 특별히 설맞이 이벤트로 한 경우는 많지 않으나 설만되면 각종 접속 이벤트로 유저들을 즐겁게 했다.

올해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그중에서도 와일드 포레스트는 요근래 나온 이벤트 중에서 유저들의 호응이 가장 좋은 편이다.

다만 단순히 접속만 하거나 혹은 적정레벨 던전만 돌아도 깨지는 이벤트가 아니라 별도의 이벤트 구역에서 진행해야하는만큼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다.


▲ 무려 전용 프로모션 영상까지 준비된 와일드 포레스트



와일드 포레스트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는?
준에픽에 달하는 뛰어난 성능의 마법석 보상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와일드 포레스트 이벤트는 전용 던전과 NPC를 보유한 대형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역시 2월 8일(목)부터 4월 5일(목)까지 약 2달간 진행될 정도로 길며, 보상도 그만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주요 보상을 설명하자면 [와일드 포레스트 레전더리 마법석 상자]가 있다. 마법석 상자의 경우 계정 당 2개까지 받을 수 있고, 교환하는데 드는 재화의 비용도 가장 높다.

교환하는 방법은 와일드 포레스트 지역에 진입한 뒤, 해당 지역의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토템의 밝은 기운이 떨어지는데, 이를 에토스 왕국 NPC중 한 명인 카르디어의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것이다.


▲ 던전을 돌면 드랍되는 토템의 밝은 기운

▲ 마을 중앙의 카르디어에게 말을 걸면 보상 상점을 볼 수 있다



보상인 해방된 에토스 왕국의 보물 성능은 힘/체/지/정 +124에 모든 속성 강화 +38, 물리/마법 크리티컬 히트 +3%다. 보통 마법석에 요구되는 스탯 증가와 속성 강화를 생각한다면 단순히 레전더리 등급이 아니라 준 에픽 등급에 달하는 능력치다. 아직까지 딱히 마법석 위치에 쓸만한 장비를 못구한 유저의 경우 필수로 맞춰야하는 셈이다.

참고로 해방된 에토스 왕국의 보물에는 추가로 이벤트 전용 보주를 바를 수 있으며, 보주의 성능은 모든 속성 강화 +10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졸업 에픽을 맞추기 전까지는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스펙의 마법석


▲ 전용 마법석으로 속성치를 더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와일드 포레스트 던전의 정화율에 따라 해방된 에토스 왕국의 보물을 추가로 얻기도 한다. 하단 피로도바 위에 있는 와일드 포레스트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이 나오며, 처음에는 봉인된 에토스 왕국의 보물이 주어지나 이후 정화율에 따라 점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지역 누적 보상 달성률이라고 지옥파티 초대장이 들어있는 상자도 획득하니 이벤트 던전에 참가 후, 잊지말고 체크하도록 하자.


▲ 별도로 정화율 보상이 있으니 잊지말고 체크하자



다음으로는 루크 입문 단계에서의 추천 장비 중 하나인 투기 장비 선택 상자 3개와 다르마의 상징 100개가 포함된 상자 3개를 교환할 수 있다. 투기 장비는 에컨 장비 최종 등급인 별 3개(★★★)짜리로 교환 횟수는 마법석과 마찬가지로 계정당 2회다.

마법석과 더불어 에컨 세팅으로 많이 추천되는 악세서리 쪽으로 맞춘다면 에픽 몇개만 맞춰도 금방 루크 정도는 노려볼만한 스펙을 맞출 수 있다.

즉, 이전까지의 이벤트가 대부분 퀘전더리를 포함하여 안톤 레이드 입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이번 이벤트로 얻는 장비들은 안톤은 물론 루크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장비들이다.


▲ 여기에다 쓸만한 에픽 장비와 무기가 합쳐지면 바로 루크 고!



주요 장비는 이와 같고 다음으로는 마찬가지로 부계정 육성에 좋은 크로니클 세트 1부위 선택 상자(계정당 6개), 휴대용 용화덕, 1회용 강화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상당한 골드가 소모되는 귀걸이 / 보조장비 / 마법석 퀘스트 클리어권은 물론 비탄의 탑을 패스하게 해주는 보증서와 추천서 등도 판매중이니 해당 이벤트 기간에 적어도 2~3개의 부캐릭터를 손쉽게 육성할 수 있는 것이다.


◎ 와일드 포레스트 지역 상점 주요 보상

1. 해방된 에토스 왕국의 보물(계정당 2회)
- 레전더리 마법석, 전용 이벤트 보주 사용 가능

2. 와일드 포레스트 투기 장비(계정당 2회)
- 투기장비 선택상자 3개, 다르마의 상징 300개

3. 휴대용 용화덕, 1회용 강화기(계정당 20개)

4. 크로니클 세트 1부위 선택 상자(계정당 6회)

5. 시모나의 비탄의 탑 추천서/보증서(캐릭터당 1일 1개)

6. 귀걸이/보조장비/마법석 퀘스트 클리어권(계정당 2개)

7. 캐릭터 슬롯 확장권(계정당 2개)


▲ 언제나 그렇지만 부캐릭터 하나쯤은 완전체로 만들 수 있다



와일드 포레스트의 비밀의 숲을 찾아라!
진짜 보상은 비밀의 숲에서부터 시작

일반 던전은 견족 / 호족 / 묘족 / 양족 4가지 지역이 있고 길드 던전처럼 정화율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정화율은 던전을 1회 클리어 할 때마다 12%씩 상승하며 4가지 던전의 정화율이 모두 100%에 도달하면 히든 던전인 비밀의 숲이 열린다.

비밀의 숲은 86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진입할 수 있으며, 쉬움 / 어려움 / 매우 어려움 3종류의 난이도로 나눠져 있다. 난이도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보상은 1일 1회 획득할 수 있다. 던전 입구 지역에 있는 NPC인 레오파도가 비밀의 숲 추가 입장권을 판매하지만 추가 보상을 받지 못하니 주의하자.

비밀의 숲을 클리어하면 난이도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되는데, 쉬움 난이도 - 토템의 밝은 기운 10개 / 어려움 토템의 밝은 기운 10개 / 매우 어려움 - 토템의 밝은 기운 10개 퀘스트 레전더리 1개가 확정 지급된다. 그리고 일정 확률로 퀘스트 레전더리 및 레전더리 소울을 추가로 획득한다.

특히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퀘전더리가 10개가 동시에 드랍될 확률도 있으니 레전더리 소울을 노리는 유저라면 비밀의 숲을 돌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리고 히든 던전 개방 이후에는 일반 던전 정화율이 매일 조금씩 감소되는데, 다시 정화율 100%를 채워주면 지옥파티 초대권 상자를 매일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자.


◎ 와일드 포레스트 던전 요약

1. 던전 종류
- 일반 던전(견족, 호족, 묘족, 양족 총 4가지)
- 히든 던전(비밀의 숲)

2. 히든 던전 개방 조건
- 일반 던전 4종의 정화율 100% 달성

3. 입장 횟수
- 일반 던전은 1일 3회 입장
- 히든 던전은 1일2회 입장(레오파도에게서 추가 입장권 구입 가능)
히든 던전 보상 획득은 1일 1회

4. 일반 던전은 정화율 100% 달성 후, 매일 조금씩 정화율이 내려간다
- 와일드 포레스트 지역 누적 보상 달성률로 지옥파티 초대장 획득 가능

5. 최종 이벤트 보상으로 전용 파티 플레이 프레임 창 스킨 증정



▲ 일반 던전은 클리어 할때마다 12%씩 정화율이 차오른다


▲ 모든 지역이 정화율 100%가 되면 히든 던전 비밀의 숲이 개방된다


▲ 매우 어려움에서는 일정 확률로 퀘전더리 10개의 행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