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COUGAR PURI(청축) 기계식 키보드다. 오리지널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했다. 6개의 백라이트 설정과 1000Hz 폴링레이트, 그리고 1MS의 키 반응 속도는 FPS게임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탈착식 케이블이 장착된 104키 풀 배열에 멀티미디어키 4개가 추가된 108키 제품으로써, 청축과 적축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 키보드를 보호하는 고급 키보드 루프가 기본 지급되며,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스팩



■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키보드 본체와 키보드 루프, 탈착식 케이블, 제품 매뉴얼 그리고 쿠거 제품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설명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불투명한 강화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 루프가 장착된 모습

▲ 루프에는 자석이 있어 키보드를 덮으면 고정이 된다

▲ 키보드 상판 일자 나사와 맞닿도록 설계된 모습



▲ '스텝스 컬쳐2'가 적용되어 오랜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 3단계 높이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설정이 가능하다







▲ 케이블은 착탈식으로 분리가 가능하며 3가지 방향으로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 키캡 및 LED



▲ 오리지널 체리 MX청축 스위치



▲ 키캡은 샘플로 제공된 제품이라 영문 각인으로 되어 있다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들은 한글 각인이 추가되니 참고하자]

▲ LED 백라이트는 화이트 단색으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다











■ 타건 영상 (오테뮤 청축 vs 카일 청축 vs 체리 청축)

타건감과 타건음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하는것이 좋다. 현재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오테뮤 청축과, 카일 청축, 그리고 체리 청축 스위치를 비교해 보도록 하자.


오테뮤 청축 타건 영상이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기계식 스위치로써, 셋 중에서 가장 높은 키압과 타건음을 들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일 청축 타건 영상이다. 셋중에서는 키압도 가벼운 편이고 타건음도 제일 작은 편이다. 클릭 스위치의 구분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COUGAR PURI 타건영상이다. 가장 청아하고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며, 타건감도 부족함 없는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키압과 타건음은 셋중에서 중간정도에 위치해있다.



■ 마무리

지금까지 COUGAR PURI(청축)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말이 있다. 가장 클래식한 축이라 평가받는 체리사의 청축이 사용된 이 제품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디자인에 만족스러운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한다.

1000Hz 폴링레이트와 1MS의 빠른 키 반응 속도로 FPS게임을 하는데 적합하며, 6가지 백라이트 설정과 강화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 루프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았다. 또한, 탈착식 케이블과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를 구성하여 편의성도 충분히 신경쓴 제품이다.

고가의 체리 스위치가 탑재되었지만 다소(?) 저렴한 10만원대 초반대에 판매되고 있어 가격대 또한 무난한 수준이라 판단된다. 적축과 청축 두 종류로 출시된 쿠거 퓨리 키보드. 소음에 민감하다면 적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