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지난 5월 9일(수)부터 드림상점이 열리고 있는데요. 5월 11일(금)까지 매일 10시부터 12시, 그리고 20시부터 22시까지만 방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과거의 추억을 떠올려볼 수 있는 스크린샷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는 처음 용의 계곡에 입성했을 때의 사진, A급 장비가 생겼을 때의 기란 풍경, 오만의 탑 스크린샷 등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클래식 서버에서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드림상점이 열리고 있습니다. 기간 내 10시부터 12시, 20시부터 22시까지 총 6번에 걸쳐 오픈되는데요. 상점이 열리는 시간, 드림상점이 위치하고 있는 몬스터 경주장으로 가면 1시간 동안 경험치와 SP 100%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응원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림상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타오르는 사기 충전 인절미, 아인하사드의 가호, 사이하의 축복 등의 교환 가능 아이템을 GM 드림이에게 1개당 1아데나에 판매하면 그 수량에 따라 경험치 주문서 100만 EXP를 쿠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획득하는 경험치 주문서 100만 EXP는 교환 가능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타오르는 사기 충전 인절미는 5장, 아인하사드의 가호는 65장, 사이하의 축복은 3장, 사이하의 은빛 축복은 6장의 경험치 주문서 100만 EXP를 받게 됩니다. 경험치 주문서 쿠폰은 5월 14일(월), 해당 계정의 쿠폰함으로 지급되고 100만 EXP 쿠폰 100장당 1억 경험치 주문서 1장으로 지급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드림상점에서는 경험치 주문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 1시간 동안 경험치와 SP가 증가하는 버프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반가움을 느낄 수 있는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용의 계곡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글에서는 로드 이시카의 모습도 담겨 있었습니다. 작성자는 당시에는 로드 이시카를 용의 계곡 입구로 데려가면 같이 잡아주기도 했다며 추억을 떠올리기도 했네요.

또 다른 글에서는 A급 장비가 등장했을 때의 기란 마을 풍경, 오만의 탑이 처음 열린 날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스크린샷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글쓴이는 이때는 클래스 구분 없이 파티를 자유롭게 구성하던 시기였다는 이야기도 전했습니다.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추억의 스크린샷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드 이시카의 모습도 보이네요


▲A급 장비가 처음 풀렸을 때 기란 풍경이라고 합니다


▲오래 전, 오만의 탑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도 있네요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