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는 8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바하무트에 의해 발생한 제 7재해로 사라진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서 진행하는 축제인 3주년 신생제를 진행한다. "인형극단 '지도르'와 제 7재해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열린 이벤 이벤트에서는 신생제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지도르의 인형극을 도와주는 내용이 전개된다.

이벤트는 울다하 날 회랑에 나타난 NPC '극단 단장(10, 9)'를 찾아가서 '신생제의 배역 연구' 퀘스트를 수주하면 시작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전투 직업 15레벨 이상 달성해야 수주할 수 있으므로 파이널판타지14를 이제 막 시작한 새싹 모험가들은 참고할 필요가 있다.

'신생제의 배역 연구' 퀘스트를 완료한 후 나타나는 반복 퀘스트들을 통해 '제 7재해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에 나타나는 '신생제 영웅 찬가' 퀘스트까지 완료하면 이벤트가 종료되는데, 반복 퀘스트 과정에서 연극 도중 선택지에 따라 이야기 전개가 달라진다는 점도 알아두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신생제 이벤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꼬마친구: 쿠루루 인형'과 '꼬마친구: 신 야슈톨라 인형'을 보상으로 얻게 된다. 퀘스트 보상 외에도 이벤트 기간에는 기한 한정 상점을 통해 '메테오 극복'과 '신생 축하주' 등과 같은 다양한 신생제 기념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제 7재해의 아픔을 기리기 위해 1년마다 진행하는 신생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 내용이나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