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2018년 4분기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4분기에는 신규 EDDA와 1차, 전승 2차 스킬의 밸런스 조정, 새로운 일루전 지역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될 EDDA(기존의 에피소드에서 등장하지 못했던 또 다른 주요 스토리 다루는 콘텐츠)의 명칭은 '글래스트 헤임의 몰락'이다. 해당 EDDA는 옛 글래스트 헤임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이야기로, 국왕 슈미츠와 함께 글래스트 헤임의 과거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EDDA '글래스트헤임의 몰락' 추가와 함께 신규 장비와 인챈트도 추가된다.

▲ 글래스트헤임의 몰락에 등장하는'국왕 슈미츠'와 '백색의 기사', '칼리츠버그'

▲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신규 장비, 인챈트도 추가된다


주력으로 쓰기 다소 애매한 면이 있었던 1차~2차 전승 직업군의 스킬도 조정된다.

그동안은 3차 직업군의 직업 개선, 스킬 확장을 통해 사용하기 다소 애매했던 3차 스킬들을 개선해왔는데, 4분기에는 보다 다양한 플레이를 유도하기 위해 1차~2차 전승 직업군의 스킬이 조정된다. '민첩성 증가', '블레싱'과 같은 버프 스킬부터, '볼링 배쉬', '백 스텝, '기습', '스파이럴 피어스', '샤프 슈팅' 등의 공격 스킬도 사용하기 좋게 조정될 예정이다.

그 외에, 신규 일루전 지역인 '일루전 오브 라비린스'도 추가를 앞두고 있다.

개발자 노트로 공개된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부분으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 다양한 1~2차 스킬들의 성능이 조정될 예정

▲ 독특한 분위기의 신규 이루전 지역 '일루전 오브 라비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