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제로에 구사일생 고양이 섬 '말랑도'가 업데이트 되었다.

말랑도는 고양이손 상단이 정착하여 만들어진 섬이다. 이곳에서 고양이들을 도와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말랑도 던전에서 '불가사리', '문어'와 같은 수중 생물들을 몬스터로 만날 수 있다.

말랑도에는 레벨 60 이상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가 있다. 각각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특정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후속 퀘스트와 연계되는 것들도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하는 게 좋다.

말랑도 던전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있다. 특별한 레벨 제한이나 선행 퀘스트는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층에는 레벨 60~70대의 몬스터가, 2층에는 100~110 레벨 구간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대부분의 몬스터가 무형, 어패형이고 수속성이다. 따라서 풍속성 무기나 마법을 사용하면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이번 패치로 다양한 신규 장비도 추가되었다. 특히, 능력치를 고르게 올려주고 제련도에 따라 경험치와 드랍율을 올려주는 '고양이 글로브'는 주목할만하다. 해당 아이템은 고양이 손 글로브를 '바다신의 결정' 200개로 업그레이드하여 얻을 수 있다. 바다신의 결정은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말랑도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10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경험치와 드랍율이 각각 20% 증가한다. 또한, '몬스터 코인 100개 모으기', '고양이손 글로브 업그레이드 하기', '메인 퀘스트 5종 클리어하기'를 달성하면 각각 추첨을 통해 '무한 고양이손 티켓 상자(기간제)', '바다신의 결정'을 지급한다.

▲ 말랑도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

▲ 말랑도 신규 장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