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 게임즈 부스에 등장한 댄스 크리에이터 '춤추는 곰돌'.


포트나이트 하면 절대 떼놓을 수 없는 게 하나 있습니다. 월드컵은 물론 각종 스포츠의 세리머니, 인기 아이돌들의 댄스 영상 등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선보였던 게 바로 포트나이트만의 독특한 춤입니다. 포트나이트는 게임 내 여러 가지 이모션이 존재하는데, 그중 장르 불문 다양한 춤들은 게임을 한층 즐겁게 만들어주는 요소로 적용되고 있죠.

특히 상대를 쓰러트린 후 춤을 추는 것은 포트나이트의 오랜 전통으로 여겨지며, 강제적으로 춤을 추게 만드는 부기 폭탄과 춤을 춰서 구역을 점령하는 댄스 배틀 모드가 출시되는 등 춤을 향한 포트나이트의 열정은 대단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지스타 2018 곳곳에서도 포트나이트의 멋진 춤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야외 부스의 댄스 공연부터 메인 부스에서 '춤추는 곰돌'과 그의 크루가 함께하는 '댄스 챌린지'까지! 그중 '춤추는 곰돌'에게 직접 포트나이트 춤을 배울 수 있는 '댄스 챌린지' 시간은 엄청난 인파가 모이면서 그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망치 댄스 같은 대표적인 포트나이트 춤의 시범과 현장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분 동작으로 학습하는 이 시간은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냈습니다.

'춤추는 곰돌' 크루의 멋진 공연으로 눈이 즐거운 것은 기본! 관람객 모두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은 끊이지 않는 환호와 웃음 속에 마무리됐습니다. '춤추는 곰돌'과 댄스 크루의 멋진 공연은 18일에도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에픽 게임즈 전용 유튜브 채널, ONG 공식 유튜브 채널, NICE GAME TV 트위치 채널, NICE GAME TV 유튜브 채널 등에서 실시간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춤추는 곰돌'과 댄스 크루는 굉장한 인기를 보였다.

▲ '춤추는 곰돌'이 직접 참여자를 찾아나섰다.

▲ 사람들에게 하나씩 포트나이트 댄스를 가르쳤다.



● 지스타 3일차(11월 17일) 에픽 게임즈 메인 부스 행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