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일 오후,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신규 카드가 추가로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카드는 마법사의 비밀 카드 'Splitting Image'와 사냥꾼의 영웅 교체 카드 'Zul'jin', 공용 전설 하수인 '모조전문가 지히', 그리고 전사의 혼 카드인 'Spirit of the Rhino'까지 총 4장이다.




우선, 사냥꾼의 전설 카드이자 영웅 교체 카드인 '줄진'은 10마나로 5방어도를 획득하면서 내가 이번 게임에서 사용한 주문 카드를 모두 다시 사용하는데, 대상은 무작위로 정해진다. 그리고 영웅 능력은 대상을 지정하여 2피해를 주는 능력으로 변한다. 과거 고대신의 요그사론과 비슷한 효과를 지닌 영웅 교체 카드인데, 대상을 무작위로 지정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주문보다는 '에메랄드 주문석'이나 '야생의 벗'처럼 하수인을 보충하거나 덫처럼 나에게 유리한 주문 이외에는 다소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




다음으로 6마나 공용 전설 하수인 '모조전문가 지히'는 5/5에 전투의 함성으로 나와 상대의 마나 수정을 5개로 제약하는 효과를 지녔다. 드루이디 이외의 직업도 마나 수정을 제어할 수 있는 카드로 비용이 6이라는 점에서 펌핑 효과를 기대할 수 없지만, 두억시니나 말리고스처럼 고비용 하수인이 키 카드인 덱을 상대로 시간을 버는 등의 활용 방안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마법사의 주문으로 내 하수인이 공격받으면, 그 하수인을 복사하는 효과를 지닌 비밀 카드 'Splitting Image'와 전사의 혼 카드로 1마나 0/3에 내 속공 능력 하수인들이 전장에 소환된 턴에 피해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마녀숲에서 잠시 가능성을 엿보인 속공 콘셉트 덱의 유행을 기대케 하는 'Spirit of the Rhino'까지 총 4장의 카드가 추가로 공개됐다.

한편, 오는 12월 5일 출시될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새로운 카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시각 기준으로 11월 27일 오후까지 총 135장의 카드 중 92장이 공개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라스타칸의 대난투 카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