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루] 주작 토벌전 공략


사성수기담의 두 번째 토벌전인 '주작 토벌전'은 평균 아이템 레벨 355 이상의 모험가가 참가할 수 있으며, 일명 DDR이라고 불리우는 화살표 기믹이 특징적인 곳이다.

가장 처음으로 등장하는 하수인 '화염조'들을 필드의 중앙으로 모이게 해서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며, 후에 페이즈가 전환되면 필드 중앙으로 낙사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입장 조건

- 투사/마법사 레벨 70
- 평균 아이템 레벨 355 이상
- 참가 신청 인원 1~8명
- 제한 시간

* 완료 보상

- 알라그 석판: 허구 12개, 알라그 석판: 창세 8개


* 1페이즈

[ 재생의 불길 - 익수격 - 규환지옥 - 재생의 깃털 - 적열격 - 규환지옥 - 익수격 ]

필드의 여기저기에 붉은색의 새들이 누워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화염조들은 재생의 불길을 통해 부활한 후, 공격 직업과 빨간 선으로 연결되며 화상 디버프를 준다. 이 때 필드의 중앙에 최대한 모아서 '승천 시전이 완료되기 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재생의 깃털 기술로 '주작의 깃털'이 필드에 등장하는데, '주작의 깃털'이 사용하는 재생의 신통력 기술 피격 범위에 위치한 화염조의 시체는 부활하게 된다.

따라서, 필드의 중앙에서 화염조를 처치하고 필드 중앙의 '주작의 깃털'을 제거해서 재생의 신통력 시전을 방해하면 화염조가 부활할 수 없으므로 빠르게 다음 순서로 넘어갈 수 있다.

적열격: 방어 직업 대상 강공격이다.


▲ 부활할 수 없도록 필드의 중앙으로 유도한다


▲ 기술 시전이 완료되기 전에 처치!


규환지옥: 광역 공격이다.

주작의 깃털이 필드에 등장한다. 이 주작의 깃털은 '재생의 시전력'이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의 피격 범위에 닿은 화염조는 부활하게 되므로 중앙에 모여서 처치한다.

익수격: 무작위 대상 부채꼴 범위 공격이다.


▲ '익수격'은 이렇게 공격 범위가 꽤 넓다


* 2페이즈

페이즈가 전환되며 필드의 바닥에 생성되는 8개의 원에 파티원이 한 명씩 위치하도록 한다. 자신의 바닥에 나타난 화살표 방향으로 캐릭터를 조작한다. 외곽에서 다가오는 파란 구슬을 흡수하면 주는 피해량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방향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 하면 주작의 '붉은 선율' 게이지가 차오른다. 이 게이지의 수치가 높아질수록 이후 광역 공격 대미지가 증가하므로 주의한다.

이후 주작의 모습이 인간 형태로 변하며 '소멸천화' 대미지와 함께 페이즈가 전환된다.

▲ 화살표 방향으로 캐릭터를 조작한다


* 3페이즈

[ 성수파 - 거절의 선율 - 귀수각 - 정수염 - 문자 등장 - 정수염 - 거절의 선율 - 성수파 - 작열의 음률 - 귀수각 - 정수염 - 성수파 - 문자 등장 - 성수파 - 귀수각 - 정수염 ]

※ 주의사항: 필드 중앙의 뚫린 바닥을 통해 낙사하므로 가지 않는다.

성수파: 광역 공격으로, 파티원의 체력에 유의한다.

거절의 선율: 필드 외곽 방향으로 밀쳐내는 공격이다. '견고한 마법', '거리 유지', '강철의 의지'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귀수각: 방어 직업 대상 공격으로, 주작이 여러 번 발차기를 하며 대미지를 준다. 이 때 공격을 모두 받아낼 시 방어 직업의 체력이 빠르게 사라지므로 회복 직업은 미리 보호막 기술을 사용하고 회복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이 때, 방어 직업이 자리를 옮기면 공격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정수염: 무작위 대상 범위 공격이다. 넓은 직사각형 피격 범위가 생성된다.


▲ 일명 '주작킥'


▲ 손쉽게 회피할 수 있다


"붉은 마음을 선율에 담아서…… 나의 반신이여…… 홍련의 불꽃을 노래하라!" 라는 대사가 출력되면 필드가 4등분되며 바닥에 각각 하나의 문자가 그려진다. 또한 필드 바깥쪽의 배경에 동일한 문자 4개가 등장한다.

주작과 연결된 화염조가 배경의 문자 주변을 비행하는데, 새와 닿은 문자와 동일한 문자가 그려진 바닥은 폭발하며 대미지와 함께 위로 튕겨져 올라가므로 주의한다.


▲ 바닥에 어떤 문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 화염조와 닿을 문자의 바닥은 피한다


▲ 후반부는 이렇게 연속으로 바닥이 터지므로 주의한다


작열의 음률: 필드에 원형 범위 및 모든 파티원의 머리 위에 범위 공격 표식이 생성된다. 파티원끼리 서로 겹치지 않게 산개하는 동시에 원형 범위에 각 1명씩, 총 4명의 파티원이 위치해야 '연소' 대미지를 적게 받을 수 있다.

만약 공격이 끝나기 전에 비어 있는 원형 범위가 존재할 경우, 큰 대미지와 함께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부여되므로 주의한다.

또한 필드 외부에서 화염조가 돌진한다. 피격 범위가 표시되므로 안전 지대로 이동한다.


▲ 시전이 모두 끝날 때까지 원형 범위에서 나가지 않는다


▲ '정수염'과 동시에 돌진을 사용하는 모습


※ 다음으로 '극 주작 토벌전' 공략이 포스팅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