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SKT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입니다.

이제 정규 시즌 마지막 한 경기만을 앞두고 있는 SKT T1, 오늘 진에어와의 대결에서 2:0으로 깔끔하게 승리하며 2위 확정의 발걸음을 내딛었는데요. 오늘은 '페이커' 선수를 만나 오늘 경기 승리 소감과 국밥 멸시 발언(?)에 대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국밥 멸시 발언 해명! SKT T1 '페이커' 선수와의 영상 인터뷰입니다. 함께 보시죠!



Q. 진에어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시즌 마무리 단계인 만큼, 좋은 경기력으로 끝내려고 노력했고요. 오늘 2:0으로 마무리 해서 2위로 정규 시즌을 끝낼 확률이 높아졌는데, 이 기세를 몰아 결승전에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1세트에 리산드라를 플레이했는데, 평소 E(얼음갈퀴 길) 스킬로 심리전을 잘하잖아요. "잘하면 돼요." 말고 구체적으로 팁을 좀 준다면요?

일단 리산드라 E를 잘 쓰려면 전날에 잘 먹고 잘 자는 게 굉장히 중요한 거 같습니다. (기자 : 왜요?) 그래야 컨디션이 좋아서 E를 잘 쓸 거 같아요.


Q. 2세트는 상대 조합이 한타 때 너무 좋아서, 마지막까지 어느 팀이 이길지 모르는 양상이 이어졌습니다. 조합 차이를 극복하고 이길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베인이 너무 강력해서 두려움에 떨고 있었는데, 팀원들이 한타를 잘해줘서 이긴 거 같습니다.


Q. 본인의 사이온 운전 실력에 대한 평가를 해주세요.

제가 아직 면허를 안 따가지고(웃음), 나중에 면허를 따서 실제 운전 실력을 기르면 사이온 운전도 잘할 거 같습니다.


Q. 개인 방송 때, 국밥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 국밥 멸시 발언하셨더라고요(웃음). 국밥 좋아시는 분들께 해명 말씀 부탁드려요.

저도 국밥을 좋아합니다. 사실. (기자 : 진짠가요?) 네...


Q. 공중부양 사진이 합성 같다는 얘기가 많은데, 뛰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 쌍따봉 머신(출처 : LCK 플리커)

어떻게 해야 잘 뛸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조금 아쉽게 나온 거 같아서 다음엔 더 잘 뛰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오늘 만우절 스킨 출시되었는데, 웰시 코르키 보셨나요? 어땠나요?

네. 봤어요. 귀여운 거 같아요. (기자 : 구매할 생각은 없죠?) 네. 저는 스킨을 딱히 안 써서. (기자 : 훈련 모드에서 혼자 써볼 거 같은데...) 아니요...(웃음).


Q. 개인 SNS(트위터)를 최근에 만들었잖아요. 본인이 직접 게시물 업로드하는 게 맞나요?

거의 다 제가 올리고 있고요. 앞으로도 제가 올릴 예정입니다.


Q. 다음 정규 시즌 마지막, 아프리카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려요.

정규 시즌 마무리 경기가 아프리카전인데 1라운드 때 이겼던 좋은 기억을 가지고 2라운드 때도 이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