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서 신규 이벤트 2종이 시작되었다. 금일부터 참여 가능한 이벤트는 신규 및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신규 복귀를 RESPECT'와 이벤트 몬스터 '오크'를 사냥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본서버를 사냥해'로 구분된다.

'신규 복귀를 RESPECT'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에 제공되는 퀘스트를 따라가며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레벨업 보상으로 획득한 행운 문자 상자를 개봉해 아데나 획득를 기대해볼 수도 있다. '본서버를 사냥해' 이벤트는 특정 사냥터에 소환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고 레이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아데나, 은총 별사탕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윈드, 자켄, 아덴 신규 및 복귀 유저 주목! 퀘스트만 따라가도 보상 가득!

먼저, 본서버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신규 계정은 계정 생성일로부터 60일 이내 또는 게임 최초 접속일로부터 60일 이내인 계정을 의미하며, 마지막 로그아웃 후 60일이 지난 계정 중 제재 상태가 아닌 계정은 복귀로 분류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퀘스트만 진행하면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1레벨에 튜토리얼 푸른 보석 완료 시 정령탄과 마정탄, HP 물약 등이 제공되는 것을 시작으로 초보존 퀘스트, 모험의 시작, 모험가의 소양, 비밀의 화원, 회랑에 드리운 죽음 등 주요 퀘스트를 끝내고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보상으로는 초보자용 액세서리 세트, 월하의 방어구 세트, 아덴의 탈리스만, 모험자의 브로치, 화룡의 펜던트, 모험자의 망토, 각인된 C그레이드 무기, 블루아크 등이 있다. 또, 1차 전직을 끝내면 직업별로 사용 가능한 월하의 무기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주요 퀘스트로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법 램프 물약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규, 복귀 고객은 N샵에서 계정 당 1회에 한해 마법 램프 가속 물약 10개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1시간 동안 마법 램프 게이지 충전 20% 증가 효과가 있어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된다.

50억 아데나 획득의 기회도 있다. 레벨 10, 20, 30, 40, 50, 60, 70, 80을 달성할 때마다 행운 문자 상자가 제공되는데, 이를 열어 특정 문자열을 완성하면 상당한 아데나가 지급된다. 당첨 문구는 1등 'LINEAGEII', 2등 'NCSOFT', 3등 'ADEN'으로, 각각 당첨금으로 50억, 10억, 1,000만 아데나가 준비되어 있다. 단, 1등과 2등 당첨자가 2인 이상일 때는 당첨금이 동일하게 분배되며, 3등 보상은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만 지급된다.


▲ 문자열 완성에 따라 최대 50억 아데나까지 상품이 지급된다


◆ 색다른 오크 처치하면 최고급 재료, 사이하의 가호, 사기충천 인절미 획득 가능!

다가오는 7월 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는 '본서버를 사냥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어렵지 않다. 상아탑 분화구, 포자의 바다, 국립묘지, 학살의 대지, 오만의 탑 등 이벤트 사냥터로 이동해 랜덤하게 출몰하는 이벤트 몬스터 '오크'를 사냥하면 보상을 얻읃 수 있다.

이벤트 몬스터 오크는 세 종류로 나뉜다. 붉은 기운을 삼킨 오크, 푸른 기운을 삼킨 오크, 황색 기운을 삼킨 오크가 그것이며 이름에 나타나는 것처럼 각각 빨간색, 파란색, 황색으로 빛이 난다. 붉은 기운을 삼킨 오크 처치 시에는 충전 시 제작 포인트 50,000을 획득하는 최고급 재료를, 푸른 기운을 삼킨 오크를 제거하면 20분간 사이하의 은총 소모량이 10% 줄어드는 사이하의 가호를 얻을 수 있다. 황색 오크에게는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를 제공한다.

또한, 오크 사냥 이후 등장하는 보물 상자에게서 추가 보상도 기대해볼 수 있다. 매일 저녁 6시부터 12시 사이 오크를 처치하면 색에 맞는 보물 상자가 생기고, 이와 대화하면 특정 보상을 획득한다.

붉은 힘이 담긴 보물 상자에서는 아데나를, 푸른 힘이 담긴 보물 상자에서는 은총 별사탕을, 황색 힘이 담긴 보물 상자에서는 아크 또는 타오르는 사기충천 인절미를 얻을 수 있다. 붉은 힘, 푸른 힘이 담긴 보물상자에서는 캐릭터 레벨이 76 이상일 때 더 많은 보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 상아탑 분화구, 용의 계곡, 오만의 탑 등 사냥터에서 이벤트 오크를 만날 수 있다


이벤트 레이드도 있다. 매일 저녁 8시에 출현하는 '거대해진 오크'를 찾아가면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최대 1,000만 아데나가 드롭된다. 거대해진 오크는 영광의 평원, 격전의 평원, 고요한 분지, 용의 계곡, 오만의 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현 장소는 월드 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아데나 외에 레이드 성공 보상도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사이하의 폭풍 Lv3(이벤트) 2개가 주어지고 피해를 많이 가한 캐릭터를 추첨하여 A그레이드 무기 상자, A그레이드 방어구 상자가 지급된다. 단, 거대해진 오크와 관련된 보상은 40레벨 이상 캐릭터만 획득이 가능하다.


▲ 레이드에 참여만 해도 사이하의 폭풍 Lv3을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