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보물찾기 이벤트가 시작됐다. 보물찾기는 일종의 과금형 돌림판 이벤트로, 10x10의 보물찾기 판에서 랜덤으로 최대 10개의 칸을 선택해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후 추첨이 진행되면 '당첨 확인' 버튼을 눌러 자신이 부여받은 번호의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즉, 보물찾기 판에서 번호를 부여받는 시점에는 자신이 어떤 보상을 받을지 알 수 없으며, 추첨이 완료된 후에 보상을 일괄지급 받는 형태다.

이때, 보물찾기 판은 전 서버의 유저들이 동시에 공유하며 참여하는 시스템이다. 한 사람은 판 하나에 최대 10개의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열쇠를 사용하면 빈 칸 중에 랜덤으로 하나가 선택되는 방식이다. 참여자들이 모여 100개의 칸이 모두 배정되거나, 판이 생성되고 10분이 지나면 추첨이 진행되는 형태다. 추첨은 바로 완료되며 당첨 확인 후 번호의 등수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한 라인(10칸)은 행운보상 라인으로 추첨되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보물찾기 판에서 칸을 선택하고 번호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엔샵에서 먼저 '홍실의 보물열쇠'를 구매해야 한다. 보물열쇠는 10개당 500신석, 110개당 5000신석에 판매되며, 소울멤버십 이용자는 하루에 한 번, 3개의 열쇠를 100신석에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보물찾기는 정해진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데, 월~목은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금~일은 정오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진행된다. 하나의 판에서는 열쇠를 10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지만 판이 교체되면 다시 10개의 열쇠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참여 시간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 보물찾기 판에서 열쇠를 사용해 번호를 랜덤 배정받고, 추첨을 통해 해당 번호의 보상을 받는 식이다


▲ 1등과 2등, 3등 번호와 행운보상 라인, 자신이 획득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 홍실의 보물열쇠는 신석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개당 50신석 정도의 가격이다


총 100개의 칸이 존재하므로, 각 판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1~100등까지 세분화되어 있다. 추첨 결과 1등 보상을 획득하는 경우 홍실의 전설 보물상자, 2등 보상으로는 홍실의 이글거리는 보물 상자, 3등은 홍실의 빛나는 보물상자가 제공된다. 4등은 홍문 삼성 보석함, 5~7등은 비밀금고, 8~10등은 홍문수 결정, 11~15등은 수호수 결정이 지급된다.

16~25등은 홍실의 보물 주머니, 26~40등은 홍실의 보물꾸러미, 41~60등은 홍실의 보물증표 3개, 61~80등은 홍실의 보물증표 2개, 81~100등은 홍실의 보물증표 1개가 보상이며, 행운보상에 당첨되는 경우엔 홍실의 특별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각 보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홍실의 전설/이글거리는/빛나는 보물상자는 기존의 랜덤 상자와 비슷한 개념의 아이템이다. 전설은 홍실의 보물증표 5~10개를 기본보상으로 지급하며, 여기에 1만금, 각종 성장재료나 보석망치, 얼어붙은 진 뇌신성 상자나 진 천뇌령, 진 천휘혼, 진 청천수호석 등 최상위티어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글거리는/빛나는으로 내려갈수록 지급되는 보물증표 개수가 감소하며, 최고 보상 티어도 각성 광휘령/진 비룡성 수준까지 내려온다.

▲ 보물찾기 판 등수별 보상 및 세부 획득 정보


결국 운이 좋다면 보물찾기 판이 변경될때마다 전설 보물상자를 계속 얻어갈 수 있지만, 반대로 운이 없다면 큰 돈을 쓰고도 보물증표만 몇 개 챙겨가는 수준에서 그칠 수 있으니 현명한 지출이 필요하다.

이외 보물찾기 보상으로 얻은 홍실의 보물증표는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100개를 모으면 전설 보물상자, 50개를 모으면 이글거리는 보물상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5개를 이용해 보물열쇠를 다시 구입하고 보물찾기 판에 재도전할수도 있다. 아니면 20개를 모아 각종 의상 주머니를 구입해 기존에 놓쳤던 의상 획득을 노려볼수도 있다.

참고로 보물찾기 이벤트는 '보물창고'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열쇠 사용량에 따라 참여 보상을 별도로 수령할 수 있다. 50회 참여 시에는 빛나는 홍문신공 쾌속 성장 부적, 150회 참여시에는 비밀금고, 300회 참여시에는 고급 진화석을 받을 수 있으며, 500회 참여시에는 홍문 사성 보석함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천회 참여시에는 뇌공장갑 1단계, 천화신화반지 1단계 상자, 태왕귀걸이, 태왕목걸이, 태왕허리띠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홍실의 전설 장신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 획득한 홍실의 보물증표는 비룡공상에서 각종 아이템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 열쇠 사용 갯수에 따라 참여보상 지급, 전설 장신구상자에서는 태왕급 장신구를 골라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