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수) 진행된 리니지2 본 서버 업데이트로 3대3 랜덤 챌린지 모드가 등장했다. 해당 콘텐츠는 본 서버 내 무작위 3명이 팀을 이뤄 총 6명의 플레이어가 경쟁을 펼치는 PVP로, 월요일부터 토요일 21시부터 22시 사이에 진행된다.

랜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진행 요일 21시 50분 전까지 신청을 진행해야 한다. 참가 조건은 70레벨 이상의 2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이며, 매일 5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경기는 크루마 탑 옥상, 몬스터 투기장, 페어리의 계곡 중 한 곳에서 이루어진다.

경기장에 진입하면 30초의 준비 시간이 주어진다. 이후, 참가자는 경기장 중앙에 위치한 '랜덤 챌린지 마스터 제이반'을 통해 4종의 제이반의 축복 버프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 본 서버에 3대3 랜덤 챌린지 모드가 등장했다


제이반의 축복 버프는 사이하의 버프 주문서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와 동일한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참가자 레벨이 낮을수록 더 좋은 제이반의 축복 버프를 받을 확률이 늘어난다. 즉, 캐릭터 레벨에서 차이가 있더라도 버프를 통해 극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경기는 한 팀의 팀원이 모두 사망하거나 경기 제한 시간이 지났을 때 종료된다. 제한 시간 초과로 종료된 경우에는 생존 인원이 많은 팀이 승리를 거두고 동일 인원수가 남아있을 때는 가한 대미지가 높은 팀이 우위를 점한다.

랜덤 챌린지와 관련된 일일 미션도 추가되었다. 랜덤 챌린지에서 1회 승리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주문서 3개를 획득할 수 있고 3회 승리 시 동일 아이템 5개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주문서는 사용 시 20분 동안 사냥을 통한 습득 경험치와 SP가 5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만약, 일일 5회 승리를 달성한다면 승리의 상자가 제공된다. 상자에서는 확률적으로 강화된 보스 무기 상자, 강화된 에바의 탈리스만 상자, 빙결의 흉갑, 빙결의 각반, 축복받은 무기/갑옷 강화 주문서 A그레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 경기장 입장 후 랜덤 챌린지 마스터 제이반에게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경기는 크루마 탑 옥상, 페어리의 계곡, 몬스터 투기장 등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