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의 차기 레이드, '철의 방주'가 오는 10월 16일 업데이트 된다. 10월 10일(수) 오후,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규 업데이트가 예고되었으며 영생의 사원 이후 약 1년만에 등장하는 전설 레이드다.

장비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촉마왕을 지나, 흑풍마녀와 태천명왕, 사화마녀까지의 흐름을 생각하면 사화 상위 티어 무기, 신규 속성 귀걸이와 반지가 드랍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등장 시기가 큰 차이가 없었던 사화-신궁목걸이와 달리, 일반 전설 목걸이는 이미 뇌운이라는 상위 티어가 나와있다. 이 뇌운목걸이는 대부분 직업에서 이미 사화목걸이의 성능을 뛰어넘는것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던전에서 목걸이가 나오지 않는다면 1년 이상 속성 목걸이가 사용되지 않는 그림으로 이어진다. 그렇기에 가능성은 낮지만 철의 장막에서 새로운 속성 목걸이가 나올 가능성도 점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주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확인할 수 있을 것.

이외 철의 방주 레이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강철장벽' 외전 퀘스트를 미리 6장까지 완료해두어야 한다. 또한 지난 삼도천 명도귀교 업데이트 당시 공개된 영상의 후반부에서 철의 방주에서 등장하는 레이드 보스들과의 전투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