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이 시작되면서 신규 업적 50개가 추가됐다. 이 중에는 환경생물과 관련된 업적 7종도 존재한다. 해당 업적은 아이스본에서 추가된 환경생물 중에서도 희귀한 환경생물들을 포획하는 것이 목표다.

1차 목표는 업적 달성이지만, 환경생물의 경우 포획해두면 마이하우스에 배치해서 꾸밀 수 있다는 부가적인 이득도 존재한다. 만약 계속되는 사냥에 지쳐간다면 약간의 시간을 내서 희귀 환경생물 포획으로 업적을 달성하고, 마이하우스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 빙설 지대 '모그이' 등장 위치 정보 추가 완료

▲ 희귀 환경생물을 포획해 업적을 달성하고 마이하우스도 꾸며보자



▣ 희귀 환경생물 포획 팁

○ 야옹 생물 박사 스킬을 챙기자

식사로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 중 하나인 '야옹 생물 박사'는 희귀 환경생물의 등장 확률을 높여준다. 이 스킬은 식재료로 개척자 속성의 술 6종을 사용해야 하며, 식사권을 사용하면 100% 확률로 발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희귀 환경생물 포획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이 스킬을 발동시키는 것이 좋다.

일일 스킬 중 하나인 '야옹 생물학자' 역시 같은 효과를 지닌 스킬이다. 다만, 일일 스킬인 만큼 자신이 원할 때 발동시키기 어려우니 식재료를 모아 야옹 생물 박사를 발동시키는 것이 더 편리하다.

▲ 식재료로 개적자 속성의 술 6종을 사용하면 발동하는 야옹 생물 박사


○ 탐색 중 식사 스킬 유지하는 방법

야옹 생물 박사 스킬을 100% 확률로 발동시키려면 식사권을 계속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식사권이 부족하면 희귀 환경생물 포획 작업에도 차질이 생긴다. 그러나 탐색 한정이라면 식사 스킬을 계속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스킬을 발동시키고 탐색을 시작한다. 이후 희귀 환경생물 포획 작업이 끝나면 거점으로 복귀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다른 맵으로 탐색을 시도하자. 그러면 맵을 이동한 이후에도 식사 스킬이 계속 유지된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식사권을 아끼면서 희귀 환경생물 포획 작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다만, 한 맵에서 탐색하는 시간이 3분을 넘어가면 제노-지바와 안-이슈왈다의 퀘스트, 식물 비료, 동료 탐험대 등의 카운트가 한 번 지나간다. 그래서 시간을 신경 쓰지 않은 채로 계속 맵을 이동하면서 탐색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비료가 모두 마르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야옹 생물 박사를 발동한 채로 바다 건너 극한지를 탐색하는 중

▲ 탐색 중에 거점으로 복귀하지 않고 다른 맵으로 바로 탐색을 시도

▲ 이전에 발동된 야옹 생물 박사 스킬이 그대로 유지된다



▣ 희귀 환경생물 등장 조건 / 등장 포인트

○ 금천 원숭이

- 업적 : 눈에 띄는 황금색
- 등장 조건 : 날씨 맑음
- 등장 포인트 : 바다 건너 극한지 2, 6, 13번 지역 온천 근처

날씨가 맑음 상태일 때 바다 건너 극한지의 온천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온천은 2, 6, 13번 등 3개 지역에 존재하지만, 현재까지 희귀 환경생물 포획 작업을 진행하면서 직접 금천 원숭이를 발견한 곳은 2, 6번 지역 두 곳이었다.

2번 지역에서는 온천 중앙에 있는 돌 위에서 두리번거리는 금천 원숭이를 발견할 수 있다. 빠르게 달려가서 포획해도 되지만, 안전하게 포획하고 싶다면 은신 복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1번 캠프에서 가까우므로 포획 작업 시 추천하는 지역이다.

6번 지역에서는 온천이 아니라 원숭이들의 거처에서 조금 떨어져 출입구를 지키다 보면 금천 원숭이가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다만, 여기에서 나오는 금천 원숭이는 은신 복장을 사용해도 헌터를 금방 인식하므로 거처로 도망가기 전에 따라가서 포획해야 한다.

유저 제보에 따르면 13번 지역에서도 금천 원숭이가 등장하며, 6번 지역의 금천 원숭이와 같은 특징을 보인다고 한다. 13번 온천 근처에서 기다리다 보면 원숭이들의 거처에서 나오고, 은신 복장을 사용한 헌터를 빠르게 인식하고 도망치므로 포획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 바다 건너 극한지의 온천에서 발견할 수 있는 금천 원숭이

▲ 2번 지역에서는 온천 중앙에 있는 돌 위에서 등장

▲ 6번 지역 원숭이들의 거처 출입구에서 나오는 금천 원숭이 발견

▲ 6번 지역의 금천 원숭이는 은신 복장을 사용해도 금방 인식하고 거처로 도망가므로 빠르게 포획


○ 길잡이 도마뱀붙이

- 업적 : 무언가를 가리키는
- 등장 조건 : 특산품 증식 환경
- 등장 포인트 : 바다 건너 극한지, 인도하는 땅을 제외한 모든 맵의 특산품 레어 채집 포인트

바다 건너 극한지와 인도하는 땅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등장한다. 시간대나 날씨 관련 조건은 없고, 각 맵의 특산품이 증식 중일 때 무조건 포획할 수 있다. 등장 위치는 증식 중인 특산품의 레어 채집 포인트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마스터 랭크 이벤트 퀘스트인 '지하의 주인이 부르는 소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 퀘스트는 항상 '붉은 껍질 과실'이 증식 중인 상태이므로 10번 지역에 있는 붉은 껍질 과실의 레어 채집 포인트로 가면 길잡이 도마뱀붙이를 찾을 수 있다.

차선책으로는 개밋둑의 황야에서 '딱딱한 껍질 과실'이 증식 중일 때, 레어 채집 포인트가 있는 테토루 부족의 거처로 이동하는 것이다. 테토루 부족 거처는 15번 캠프에서 매우 가까워 금방 찾을 수 있다. 게다가 길잡이 도마뱀붙이는 은신 복장이 없이 가까이 붙어도 도망가지 않으니 마음 편하게 포획하면 된다.

▲ 마스터 랭크 이벤트 퀘스트 지하의 주인이 부르는 소리는 항상 붉은 껍질 과실 증식 상태

▲ 독기의 골짜기 중앙 캠프에서 시작해 10번 지역의 레어 채집 포인트로 이동

▲ 붉은 껍질 과실 레어 채집 포인트에 있는 길잡이 도마뱀붙이 발견

▲ 개밋둑의 황야에서 딱딱한 껍질 과실 증식 상태일 때 테토루 부족의 거처로 이동

▲ 딱딱한 껍질 과실의 레어 채집 포인트에 있는 길잡이 도마뱀붙이 발견


○ 블루디바

- 업적 :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
- 등장 조건 : 조건 없음
- 등장 포인트 : 고대수의 숲 11, 17번 지역 / 개밋둑의 황야 5번 지역 / 육산호의 대지 6, 11번 지역

고대수의 숲, 개밋둑의 황야, 육산호의 대지 등 3개의 맵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시간대나 날씨 관련 조건은 없고, 지역별로 3~4개의 등장 포인트가 존재한다. 포획에 실패할 경우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에 있는 다른 등장 포인트로 이동하니 편한 마음으로 포획해도 좋다.

블루디바는 먼 거리에서도 특이한 울음소리가 들리는 환경생물이다. 맵을 탐색하다가 특이한 울음소리가 들릴 때, 그 소리를 쫓아 이동하면 생각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등장하는 지역이 총 5곳이지만, 블루디바를 가장 포착하기 쉬운 개밋둑의 황야 5번 지역에서 포획 작업을 진행하길 추천한다. 개밋둑의 황야에 존재하는 블루디바 등장 포인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디바의 모습을 가장 쉽게 포착할 수 있는 개밋둑의 황야 5번 지역



▲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1, 2, 3번 포인트에 있는 블루디바의 모습


▲ 30초부터 들려오는 소리가 블루디바의 울음소리


○ 바다의 심부름꾼

- 업적 : 수면 아래에 숨은 신비
- 등장 조건 : 시간대 밤
- 등장 포인트 : 바다 건너 극한지 8번 지역 낚시 포인트

바다 건너 극한지 8번 지역에 있는 낚시 포인트에서 발견할 수 있다. 날씨 조건은 없고, 밤 시간대에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등장 포인트가 한 곳이라서 비교적 찾기 쉬운 편이다.

8번 지역의 낚시 포인트는 평소에 물고기가 3마리만 존재한다. 그래서 바다의 심부름꾼이 등장하면 물고기가 4마리가 된다. 게다가 바다의 심부름꾼은 누가 봐도 큰 외형을 지니고 있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바다의 심부름꾼은 대형종이므로 낚시 미니 게임을 통해 낚아야 한다. 다만, 낚시를 시도하면 주변에 있는 3마리의 물고기가 먼저 반응하니 포인트에 있는 모든 물고기를 낚겠다는 생각으로 낚시하는 것이 좋다.

▲ 바다 건너 극한지 8번 지역에 있는 낚시 포인트

▲ 8번 지역 낚시 포인트에 누가 봐도 큰 물고기가 있다면 바다의 심부름꾼이다


○ 달해파리

- 업적 : 하늘을 헤엄치는 환상
- 등장 조건 : 시간대 밤 / 날씨 맑음
- 등장 포인트 : 바다 건너 극한지 14번 지역 꼭대기

바다 건너 극한지 14번 지역의 꼭대기에서만 등장한다. 시간대 밤, 날씨 맑음 상태일 때만 등장하며, 등장 포인트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가장 길다.

서쪽 캠프 근처나 6번 지역에서 14번 지역 꼭대기 부분을 자세히 보면 달해파리의 등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아래에서 달해파리를 미리 확인한 이후에 등장 포인트로 이동하면 달해파리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등장 포인트까지 이동하려면 13번 지역에 있는 쐐기벌레를 통해 맵 위로 올라간 이후에 꼭대기까지 이동해야 한다. 가는 길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에 있는 영상을 참고하길 바란다.

▲ 바다 건너 극한지 14번 지역의 꼭대기에서만 등장하는 달해파리

▲ 서쪽 캠프 근처나 6번 지역에서 꼭대기를 자세히 보면 달해파리의 모습을 미리 확인 가능

▲ 꼭대기로 이동해서 달해파리가 근처까지 왔을 때 포획


▲ 달해파리 등장 장소까지 가는 길


○ 모그이 / 희귀 모그이

- 업적 : 대지에 구멍을 파고 사는 / 각지에 익숙해지고 구멍을 파고 사는
- 등장 조건 : 희귀 모그이는 지대 레벨 5 이상부터 등장
- 등장 포인트 : 인도하는 땅 지대별 2개의 포인트

인도하는 땅에서만 등장하는 희귀 환경생물이다. 일반 모그이를 포획하는 업적과 희귀 모그이 중 하나를 포획하는 업적이 따로 존재한다. 희귀 모그이는 레벨 5 이상인 지대에서 등장하며, 지대별로 외형이 다르다. 지대 레벨이 높을수록 희귀 모그이가 등장할 확률이 높으니 가능하면 7레벨 지대에서 포획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우선 야옹 생물 박사 스킬을 발동한 상태로 인도하는 땅으로 이동하고 나면 오랜 시간 그대로 방치하길 추천한다. 그러면 기다리는 사이에 인도하는 땅에 존재하는 모든 모그이가 등장해 있을 확률이 높아져 포획 작업이 수월해진다.

다른 헌터의 인도하는 땅으로 입장하자마자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다. 다른 헌터의 인도하는 땅에서는 리더가 사라지면 대형 몬스터가 리젠되지 않는 특징을 이용해 대형 몬스터가 모두 사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편하게 포획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모그이는 매우 멀리서부터 헌터를 인식하며, 앉아서 이동하더라도 금방 인식하고 도망간다. 그래서 먼 위치에서 관찰 키트로 모그이의 등장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은신 복장을 사용한 채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근처까지 접근하더라도 모그이의 몸체가 땅속으로 살짝 들어간 상태에서는 포획이 불가능하니 몸체가 완전히 드러났을 때를 노려 포획해야 한다.

▲ 레벨이 높은 지대에는 모그이와 함께 희귀 모그이가 등장하기도 한다

▲ 모그이의 몸체가 땅속으로 살짝 들어간 상태에서는 포획 불가능, 완전히 드러났을 때 포획 시도

▲ 삼림 7번 지역 약초 근처 / 6번 지역 약초 근처

▲ 황야 8번 지역 괴력의 씨앗 근처 / 9번 지역 약초 근처

▲ 육산호 10번 지역 벌꿀 근처 / 11번 지역 약초 근처

▲ 독기 12번 지역 넝쿨의 잎 근처 / 13번 지역 도깨비 니트로버섯 근처

▲ 용암 14번 지역 만드라고라 근처 / 15번 지역 괴력의 씨앗 근처

▲ 빙설 16번 지역 뇌광충 근처 / 17번 지역 광충 근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