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발로란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모드는 '일반전' 단 한 가지뿐입니다. '일반전'은 폭파 미션으로 공격과 수비로 나눠 진행하게 됩니다. 공격은 '스파이크'라는 폭탄을 제한 시간 내에 설치하고 폭파해야 라운드에서 승리할 수 있으며, 수비는 제한 시간 동안 '스파이크' 설치를 저지하거나 모든 적군을 사살해야 합니다.

각 라운드에 돌입하면 30초의 대기 시간이 주어집니다. 30초의 대기 시간 동안 상점에서 무기와 방어구, 스킬을 구매할 수 있고, 각 지역의 중간 부근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엔 넘어갈 수 없는 벽이 있으며, 대기 시간이 모두 지나면 1분 40초의 라운드 시작과 함께 벽이 사라집니다.

전반전 최종 라운드인 12라운드가 종료되면 공수가 교대됩니다. 13라운드부터는 공격을 했던 팀이 수비를, 수비를 했던 팀이 공격에 서게 됩니다. 공수가 교대되면 크레딧이 모두 초기화되기에 무기, 스킬, 방어구에 모든 크레딧을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공격 - '스파이크'로 목표물을 파괴하자!
스파이크 위치 노출을 조심! 상대의 진지로 진격

공격 팀은 '스파이크' 설치 구역에 스파이크를 설치해 터트리거나, 적 팀을 모두 사살해 라운드 승리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먼저, '공격'에 해당하는 팀은 리스폰되는 장소에서 '스파이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는 근처로 이동해 획득이 가능하고, 소지한 채로 4번 키를 이용해 각 구역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스파이크'를 소지한 채로 적군에게 사살되면, 적에게 '스파이크'의 위치가 노출됩니다. '스파이크'의 위치가 노출될 경우, 적 팀이 '스파이크'를 중심으로 방어선을 구축하면 전황이 불리하게 흘러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파이크'는 미리 안전한 장소에 던져두거나, 소지하고 있을 경우엔 최대한 안전한 포지션을 잡아야만 합니다.

스파이크 설치 구역이나 경로상에서 마주치는 적들을 제거하고 스파이크를 설치하면, 이제는 이 스파이크가 해체되지 않게 지켜야 합니다. 스파이크가 잘 보이고, 엄폐를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장소를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파이크를 해체하는 적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서죠.

또한, 스파이크는 설치 시 약 4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남은 시간이 4초 이하일 경우, 시간 초과로 라운드에서 패배하게 되기에, 설치 시간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여기에 만약, '스파이크'가 폭발까지 갈 경우, 꽤 먼 거리까지 폭발의 영향이 닿기에 먼 거리까지 대피해야 목숨을 부지할 수 있습니다.


▲ 바닥에 떨어진 '스파이크'에 가까이 가면 획득할 수 있다










수비 - 적의 위협으로부터 진지를 사수한다!
적 팀의 진격 저지와 스파이크 해제

수비팀은 공격팀과 반대로, 공격 팀이 스파이크를 설치하지 못하게 저지하거나, 적 팀을 모두 사살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수비팀은 라운드 시작 시 공격팀보다 먼저 스파이크 설치 구역에 미리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팀보다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스파이크 설치 구역이 3개 이상일 경우 인원 배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나의 구역에 5명이 한 번에 들어올 경우, 라운드를 쉽게 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적절한 인원 배분과 빠른 합류가 중요한 진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격팀에서 스파이크를 설치했을 경우 전황은 더욱 불리해집니다. 역으로 공격 팀에서 먼저 자리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상황을 역전 시킬 수 있는 기술이나 궁극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상대를 몰아내거나 모두 처치했을 경우, 4번 키를 이용해 스파이크를 해체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의 해체에 걸리는 시간은 6초로, 적을 모두 제거하거나 충분한 안전을 확보해야만 수월하게 해체할 수 있습니다.


▲ 수비 진형은 '스파이크' 설치 구역에 미리 자리를 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