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가 즐기던 향연수호전의 세 번째 시즌 오픈을 포함하여 언어 숙련도 확장, 전투 밸러스 및 주간 퀘스트 보상 개선을 포함한 아키에이지 5월 업데이트 '레이나의 비틀린 욕망'이 적용되었다.

먼저 향연수호전은 3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장비 점수와 역할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총 3방향에서 등장하는 적들을 물리치는 디펜스 형태의 콘텐츠다.

지난 시즌과의 차이는 16회전 클리어 후 진행되는 보너스 스테이지와 적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21회전 무한도전 라운드 추가되었으며, 21회전에서 획득한 수집한 영혼은 퇴장 전 향연 수호자의 영혼석으로 제련이 가능. 신기루 섬에 새로 추가된 '향연 수호자의 영혼 교환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광선포의 피해량과 유효거리 상향, 우레포의 공격 속도가 소폭 하향되는 등의 추가적인 조정도 이뤄졌다.




다음은 변환의 각성 주문서와 초승돌 변환석과 같은 유저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되었다.

루루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각성 주문서는 무기와 방어구, 각각 2개씩 총 4개로 고급 등급은 찬란한/고귀한 고대의 장비와 심연/서고의 장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최고급 등급의 경우 숭고한 고대의 장비 및 열망하는/갈망하는 안식의 장비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기능으로 장비에 장착된 초승돌을 다른 종류의 초승돌로 변환할 수 있는 '초승돌 변환석'이 추가. 제작형과 강화형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며, 초승돌 단계에 상관없이 변환할 수 있다.

물론 사용하는 변환석 종류에 따라 결과가 다른데, 기본적으로 변환 후 그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종류여야만 한다.

해당 아이템은 루루의 상점에서 원하는 색상의 초승돌 변환석 선택 상자를 구입하거나, 5월 21일까지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알록달록 초승돌 변환석 선택 상자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랜선 아미고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했던 기술 밸런스 조정도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이다.

무빙과 카이팅 능력이 강화된 야성, 두 가지 마법 능력의 시너지를 고려한 조정 등 능력별 특징을 부각하고 효율성을 손보는 등의 제법 큰 변화가 이뤄졌으며, 능력치 불균형과 확률형 스탯의 과도한 확장에 주안점을 두고 스탯 밸런스까지 조정되었다.

특히 능력 간의 상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인데 이전 랜선 아미고 당시 개발자들이 말하는 방향성에 대한 정보는 관련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각성 레이드 보스인 동족을 삼킨 샤크라, 원망에 갇힌 글렌, 증오에 사로잡힌 레이나도 만날 수 있다.

모든 각성 보스는 기존 보스들을 처치할 경우 확률적으로 등장하게 되며, 공공의 적 장비의 합성 재료로 쓰이는 '각성한 우두머리의 강화제'를 준다.

여기에 언어 숙련도 제한이 2만으로 확장되었는데 인쇄기로 제작할 수 있는 '실전 지식의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망명 조건도 언어 숙련도 1만으로 조정되면서 전용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천, 판금 재질 방어구의 완전한 착용 효과 변경, 60분동안 주인의 생활 점수 획득량을 15% 올려주는 고슴도치 그로아 선택 상자, 지정된 능력치를 20 감소시키는 대신 원하는 능력치를 20 올려주는 찬란한 유스틴의 규칙 사전 등이 추가되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