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수) 시나리오 1 이그니션의 액트 2가 업데이트되었다. 경쟁전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액트 랭크 시스템이 등장했고, 액트 2 배틀패스 목록과 신규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가 추가되었다.

모든 스킬이 설치물로 이뤄진 독특한 스타일의 요원 킬조이가 출시되었으며, 대회에서 지속해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레이즈가 또다시 하향되었다.





신규 요원 킬조이, 새로운 전술 기대
현재 대회 1티어! 레이즈 연속 하향

12번째 요원인 킬조이가 출시되었다. 킬조이는 독일 출신의 천재 공학자라는 설정으로 사이퍼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설치물을 기반으로 한 수비에 특화된 요원이다.

Q스킬인 '알람봇'은 설치 뒤, 은신 상태에 들어가고 주변에 적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반응하여 공격하는 함정 스킬이다. 적에게 반응하여 폭발하기까지 다소 딜레이가 있으나, 폭발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받는 피해를 2배로 증가시키는 '취약'이라는 디버프를 발생시킨다. 스킬 키를 다시 누르는 것으로 회수할 수 있다.

C스킬 '나노스웜'은 사이퍼의 사이버 감옥을 연상케 하는 투척류 함정 스킬이다. 투척 시 사운드가 거의 들리지 않으며, 바닥에 닿은 이후 알람봇과 마찬가지로 은신 상태가 된다. 이후 킬조이가 투척한 위치를 바라보며 F키를 누르면 활성화된다. 활성화 시 나노스웜이 휘몰아치며 일정 범위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E스킬 '포탑'은 설치 방향 전방에 출현한 적에게 자동으로 공격을 하는 설치물이다. 후방으로는 전혀 공격할 수 없고, 공격 선딜레이가 0.75초에 피해량도 한자리수에 불과하므로 적을 사살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적 위치를 파악하며 발을 묶어두기에는 충분하다.

마지막으로 X스킬 궁극기인 '봉쇄'는 설치 시, 13초 후에 광범위하게 폭발하여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을 구속 상태로 만든다. 구속된 상대는 약 8초 동안 동안 무장해제 상태에 빠져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에 둔화 효과로 완전 무력화된다. 봉쇄 장치는 스파이크처럼 바닥에 설치되는데, 적에게도 설치 메시지가 나오므로 발동하기 전이라면 멀리서 파괴할 수 있다.

킬조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킬조이 스킬 미리 보기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스킬이 설치류로 수비에서 강점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4에서 궁극기 사용 포인트가 하향되었던 레이즈가 연속해서 너프를 맞았다. 궁극기의 선딜레이가 증가하고, 쏠 때의 모션 및 시각 효과의 변경으로 상대가 대처하기 쉬워졌다.

온갖 트리키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폭발팩 역시 대미지가 75에서 50으로 하향되었다. 기존에는 중형 방어구를 두르고 있더라도 연달아 맞으면 150의 피해가 들어와 원킬이 났지만, 이제는 50의 체력이 남아 생존할 수 있다.

또한, 물체 대상 피해량이 600으로 고정되어 세이지의 장벽 같은 장애물을 쉽게 돌파하는 것도 불가능해졌다.







액트 랭크 추가! 새로운 경쟁전 시작
랭크전 상세 기록 및 등급 등락 표시 추가

액트 2부터 등장한 액트 랭크 시스템은 자신이 경쟁전에서 얼마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우선 랭크 진척도라고 해서 브론즈, 실버, 골드와 같은 등급에 색상별의 삼각형을 배치하여, 자신이 어느 등급에서 얼마나 많은 승리를 거두었는지 보여준다.

상위 등급의 삼각형을 모으면 모을수록 하위 등급 삼각형은 아래로 밀려 나가게 된다. 특히 자신이 도달한 가장 높은 티어에서 9승을 거두면 해당 티어를 표시하는 액트 랭크 휘장을 획득할 수 있다. 액트 랭크 진척도 및 새로운 랭크 배치 시스템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액트 2 랭크 및 경쟁전 변경사항 공지를 참고하자.





새로운 액트가 시작된 만큼 배치고사도 봐야한다. 기존에 이미 경쟁전을 플레이한 유저라면 3회의 약식 배치 게임 뒤, 새로운 랭크를 볼 수 있다. 지난 액트에서 경쟁전을 치르지 못한 유저라면 기존처럼 5회의 배치 게임을 진행해야 랭크가 배정된다.

추가로 개인/2인 플레이 시, 비슷한 인원수와 매칭될 확률을 높였다. 그만큼 매칭 대기 시간은 늘어났으나, 솔로 플레이어가 5인 파티를 상대로 고통받는 것은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대전 기록에서 각 게임 시작 시의 랭크와 종료 시의 랭크 변동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친구로 등록된 유저의 랭크 기록과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팀 전이 아닌 개인전! 데스매치 모드
크레드 무제한에 스킬 사용 불가! 오직 에임 하나로 승부한다

8월 6일(목)부터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데스매치' 모드는 팀 전투가 아닌 10인이 참가하는 개인전이다. 크레드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시작부터 마음대로 무기를 구입할 수 있으나, 모든 스킬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죽더라도 곧바로 되살아나며, 제한 시간 내에 누가 많은 킬을 올렸느냐를 겨루게 된다.

적을 처치하면 해당 위치에 회복 키트가 떨어져, 방어구와 체력, 탄창이 새롭게 회복되므로 실력이 좋은 유저라면 한 번도 죽지 않은채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다. 스킬 사용이 아직 어색한 유저라면 에임 하나로만 승부를 보는 데스매치 모드가 매력적일 것이다.







신규 스킨 글리치팝과 배틀패스 2 보상 목록
강렬한 네온 색상 글리치팝과 정열의 레드 적색경보

신규 스킨으로 상점에 글리치팝 시리즈가 출시되었고, 배틀 패스 액트 2 보상 목록으로 하이브마인드 시리즈와 폴리폭스, 그리고 적색경보 3종이 추가되었다.

먼저 글리치팝은 레이지의 스킬 이펙트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네온 컬러의 스킨이다. 근접 무기, 프렌지, 오딘, 저지, 불독 5개의 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8,672 VP 포인트다.

하이브마인드와 폴리폭스, 적색경보는 이번에 액트 2의 배틀패스 보상인 한정 스킨이다. 하이브마인드의 경우 보라빛 계열의 SF콘셉트의 스킨이고, 폴리폭스는 기존에 있던 콘벡스 스킨의 주황색 버전이다.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적색경보 시리즈로 버키, 스팅어, 클래식, 오퍼레이터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총기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레드 색상의 디자인이다.






▲ 액트2 배틀 패스 요약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