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꾸준히 개발 소식이 전해지던 WB 게임즈의 해리포터 세계관 신작이 드디어 공개됐다. WB 게임즈는 17일 소니의 PS5 쇼케이스를 통해 호그와트 레거시를 최초 공개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소설 해리포터의 IP를 기반으로 19세기 말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오픈 월드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다른 학생들보다 늦게 호그와트 마법 학교 입학 허가를 받는 학생으로 고대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로 그려진다.

이야기가 호그와트 마법 학교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만큼 마법의 분류모자를 통한 기숙사 배정부터 퀴디치 훈련, 약초학, 마법 교육에 마법 동물을 기르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존재한다. 또한, 영상을 통해 마법 학교 곳곳을 직접 돌아다니며 탐험하는 장면이 등장하는 만큼 원작 팬에게는 즐거운 여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디멘터나 거대한 마법 동물과 야수들, 어둠의 마법사와 대결을 펼치고 마법 세계의 운명을 두고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등 큰 규모의 스토리도 눈길을 끈다.

한편 WB 게임즈는 탐험과 전투 외에도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고 포션을 제작하거나 주문을 마스터하고 자신만의 재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RPG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직접 19세기 마법사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오는 2021년 PS4와 Xbox One, PC는 물론 PS5와 Xbox 시리즈 X 등 차세대 콘솔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