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화)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와 경쟁전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액트 3 경쟁전은 10월 28(수)일부터 시작되며, 주요 변경 내용으로 랭크 게임에서의 매칭 범위를 6티어에서 3티어로 제한했고, 다음으로는 선호하는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매칭 제한 기능을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좀 더 공정한 랭크전을 추구하기 위해서다. 기존에는 원활한 매칭 속도를 위해 자신의 티어를 기준으로 최대 6티어 전후로 매칭이 이뤄졌다.

쉽게 설명하자면 본인이 플래티넘1이라면 매칭폭은 아래로는 실버1, 위로는 불멸1까지 잡혔다. 하지만 바뀐 기준이 적용되면 이제는 티어 차이가 3까지 제한되어 골드1과 다이아1까지 매칭된다. 너무 실력이 떨어지거나 혹은 높은 상대와 매칭될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또한, 불멸 이상에서의 랭크 변동은 오직 승패로만 결정된다. 본래 최상위 등급인 레디언트를 제외한 티어에서는 팀이 지더라도 자신이 얼마나 잘했는지에 따라 랭크가 유지되거나 혹은 조금이나마 상승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제는 100% 승패로만 따지게 된다.

선호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좀 더 나은 매칭풀을 기대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플레이하는 서버의 핑이 좋지 않거나 혹은 매칭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언제라도 서버를 변경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해당 기능은 한국 서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지역별 순위표 제작, 불멸 이상 랭크에서 파티 제한 기능도 새롭게 도입될 예정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공식 영상과 안내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불멸 이상부터는 승패로만 랭크가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