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라 포인트는 호석 연금, 식사, 교역 등 여러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는 카무라 포인트에 비해 수렵으로 얻는 카무라 포인트의 양은 턱없이 부족하다. 특히 호석 연금을 주로 시도하는 유저라면 항상 카무라 포인트가 부족할 것이다.

제니와 마찬가지로 집회소 상위 탐색 투어를 이용하면 부족한 카무라 포인트를 대량으로 파밍할 수 있다. '한랭 군도', '용암 동굴' 이 두 지역에서 환경 정보가 '특산품 증식'상태로 되면 1바퀴에 약 4~5분이 걸리는 특산품 파밍 루트를 통해 1바퀴당 약 1~2만 카무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탐색 맵에선 약 10~15분 사이에 1번씩 환경 정보가 갱신되기 때문에 최대 3~4바퀴 정도만 특산품 파밍을 할 수 있다. 특산품 증식 상태가 아닌 상태에서는 특산품 채집 효율이 급감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바로가기] 4분에 약 10만 제니! 수몰된 숲 광석 파밍 루트




▣ 장비 세팅 및 추천 식사

파밍용 세팅으로 지질학 Lv 3, 식생학 Lv 4, 배고픔 내성 Lv 3, 밧줄벌레꾼 Lv 3, 벽면 이동 Lv 2를 맞춰주면 된다. 지질학은 뼈, 특산품, 광석 채취 포인트 수가 상승하고 식생학은 풀, 열매, 씨앗 등의 채취 포인트 수가 상승한다.



오늘의 경단 중 '명물 카무라 경단'을 주문해 '경단 환산술' 스킬이 발동되면 퀘스트 클리어 시 카무라 포인트 획득이 2배가 되니 항상 오늘의 경단을 체크하길 추천한다. 상시 식사할 수 있는 경단 중 '오름떡'의 '경단 벽 달리기 달인'이 발동하면 벽 달리기 중에 소비되는 스태미나가 감소하니 채집 시 꼭 메뉴에 넣어 식사하길 추천한다.

▲ 경단 환산술이 발동하면 퀘스트 클리어 시 취득하는 카무라 포인트가 2배로 증가한다.



▣ 한랭 군도 특산품 파밍 지도

▲ 클릭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총 3 루트의 파밍 포인트가 있다. 메인 캠프에서 출발하는 1번 루트, 서브 캠프 1 뒷산에 있는 나무열매를 채집한 후 큰밧줄벌레를 이용해 건너편 산에 있는 나무열매를 채집하는 2번 루트, 서브 캠프 2에서 출발해 주변에 있는 나무열매와 금화주머니를 파밍하는 3번 루트로 나뉜다.

이 루트를 환경 정보가 갱신될 때까지 반복하고, 환경 정보가 갱신되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된다. 이렇게 3~4바퀴 돌면 획득 카무라 포인트와 동일한 수치의 제니도 얻을 수 있으며, 3바퀴 평균 약 3만 포인트 정도 파밍할 수 있다.

가끔 너무 빨리 돌아 채취 포인트가 리젠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잠시 기다리면 리젠된다. 채집물의 리스폰 시간은 약 4분이다.

파밍 루트 13, 14번 왼쪽에 있는 특산품 포인트를 배제하는 이유는 파밍 루트가 길어져서 최대로 돌 수 있는 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특히 한랭 군도 7번 지역에 있는 '금화 주머니'는 파밍하기 매우 어려운 위치에 있어 최대한 오른쪽에 있는 특산품만 파밍한다. 그리고 파밍 루트 14번 아래쪽에 있는 노란색 파밍 포인트는 금화 주머니가 아닌 아이루 둥지에 있는 '잡동사니 저장소'라 특산품과 상관없기 때문에 배제한다.

한랭 군도는 크게 어려운 밧줄벌레 컨트롤이 없으며, 용암 동굴 파밍 루트와 비교하면 1바퀴당 약 1분 정도 빠르게 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이 구역에 있는 모든 특산품 포인트를 챙기면 파밍 루트가 너무 길어져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




▣ 한랭 군도 특산품 파밍 실전 영상




▣ 용암 동굴 특산품 파밍 지도

▲ 클릭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총 4 루트의 파밍 포인트가 있다. 서브 캠프 2에서 출발해 주변에 있는 용골 화석과 무지갯빛 광석을 파밍한 뒤 지하로 내려가는 1번 루트, 1번 루트에서 지하로 내려간 뒤 주변에 있는 용골 화석과 무지갯빛 광석을 파밍하고 다시 위로 올라와 나머지 용골 화석을 채집한 후 서브 캠프 1로 이동하는 2번 루트가 있다.

서브 캠프 1에서 출발해 주변에 있는 무지갯빛, 불탄 광석을 모두 파밍한 뒤 지하로 내려가는 3번 루트, 3번 루트에서 지하로 내려간 뒤 개구멍을 따라 들어가 총 3개의 불탄 광석을 파밍하는 4번 루트가 있다.

이 루트를 환경 정보가 갱신될 때까지 반복하고, 환경 정보가 갱신되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된다. 이렇게 2~3바퀴 돌면 획득 카무라 포인트와 동일한 수치의 제니도 얻을 수 있으며, 3바퀴 평균 약 5~6만 포인트 정도 파밍할 수 있다.

용암 동굴은 한랭 군도에 비해 더 높은 밧줄벌레 컨트롤이 요구되고 1바퀴당 약 1분 정도 더 오래 걸리지만, 카무라 포인트 파밍 기대치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 용암 동굴 특산품 파밍 실전 영상




▣ 카무라 포인트를 활용한 달인의 경단권 파밍

동반자 광장에 있는 교역선에서 '포인트 교환' ▶ '교역품'에 있는 날고기를 카무라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다. 날고기를 대량으로 구입한 뒤 식당의 만능 요리에서 날고기를 '잘 익은 고기'로 바꿀 수 있다. 이때 바꾼 날고기의 개수에 비례해 달인의 경단권을 얻을 수 있다.

▲ 카무라 포인트를 이용해 교역선에서 날고기를 대량으로 매입하자.

▲ 식당에서 날고기를 잘 익은 고기로 바꿀 수 있다.

▲ 날고기를 구운 개수의 약 4~50% 정도를 달인의 경단권으로 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