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LEC 로그, 스포츠 스타 '피케' 소유 e스포츠 게임단과 제휴
- 로그가 글로벌 축구 스타인 피케가 공동 소유주로 있는 KOI e스포츠 게임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미 KOI는 로그의 지분 과반 이상을 소유 중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그 연장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파트너십은 2023년부터 발동되며 로그는 KOI로 리브랜딩될 예정이다. 아직 선수단 교체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으며, 로그의 운영진은 변동 없이 그대로 팀을 이끈다.

◎ T1 발로란트 게임단, '라키아' 합류로 로스터 대부분 완성?
- T1 발로란트 게임단이 '라키아' 김종민을 합류시키며 로스터 대부분을 완성했다는 외신 보도가 있었다. 이 소식은 'Ominous'의 SNS를 통해 공개됐다. '라키아'는 오버워치 리그에서 이름을 날렸던 '사야플레이어'와 '먼치킨', '제타', '반'과 함께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T1 발로란트 게임단은 내년 3월부터 열리는 프랜차이즈 리그인 VCT 퍼시픽에 참가한다.

◎ 이스라엘 Finest, 추가 투자 중단으로 운영 중단
- 이스라엘의 e스포츠 조직인 Finest가 CS:GO와 발로란트를 포함한 모든 e스포츠 부문을 2년 간의 운영 끝에 폐쇄했다. Finest는 SNS를 통해 "주요 투자자들이 회사에 추가 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는 전세계가 현재 직면 중인 거시 경제 상황 뿐만 아니라 e스포츠 팀을 소유하는 것을 투기적 투자로 여기는 인식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Finest는 향후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쪽으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며 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 쪽으로 방향성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 e스포츠 소식통


◎ 박재범, 젠지 음악/엔터테인먼트 분야 고문 됐다
- 유명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박재범이 젠지와 손잡았다. 젠지는 박재범을 팀의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고문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젠지와 박재범의 협업으로 탄생한 음원 '롤린'이 공개되기도 했다. 박재범은 "함께 작업한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전부터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젠지의 일원으로서 게임과 음악 팬들 모두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해 나갈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T1 역시 롤드컵 테마곡 발매 계획을 발표했다.

◎ EDG '메이코'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광고에 등장
- EDG의 서포터이자 LPL 서포터의 상징과 같은 '메이코'가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광고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광고는 매 시간 43분이 되면 노출됐다. 중국 팬들이 '메이코'를 위한 광고를 준비한 것. '메이코'는 LoL 프로게이머 중에 세 번째로 타임스퀘어 광장 광고로 등장한 선수가 됐다. 이미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 2019년 생일 축하 광고를 받았으며, LPL의 펀플러스 피닉스도 같은 해인 2019년에 롤드컵 우승 기념 광고로 타임스퀘어에 올랐다.

◎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에서 피지컬의 중요성 다룬다
-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e-토크쇼' 23회에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이병주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이 교수는 'e스포츠에서의 피지컬'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출연한다. 강연자인 이병주 교수는 세계적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에 Google 리서치 그랜트 수여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장 관람은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3일 오후 2시까지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